◆ 외신 “이더리움 상하이 업그레이드, 레이어2 네트워크 활성화 촉진”
코인데스크가 루나디지털애셋(Runa Digital Assets)의 최고운영책임자(COO) 맥스 윌리엄스(Max Williams)를 인용 “이더리움(ETH)의 샤펠라(상하이+카펠라) 업그레이드가 이더리움 기반 레이어2 네트워크의 활성화를 촉진할 것”이라고 보도했다. 이와 관련 그는 “이더리움의 이번 업그레이드는 개발자가 사용자 경험 개선에 집중할 수 있는 상황을 조성해줄 것”이라고 설명했다.
◆ 아발란체 코티나 업그레이드, 테스트넷서 활성화
아발란체(AVAX)의 코티나(Cortina) 업그레이드가 테스트넷에서 활성화됐다. 해당 버전은 X체인을 아발란체 워프 메시징과 연동하고 거래소의 X체인 지원을 보다 원활하게 지원한다. 또한 C체인 가스 상한을 블록당 800만에서 1500만가스로 늘리는 방안도 포함됐다.
◆ 아라곤, 4/10 DAO 글로벌 해커톤 개최
DAO 솔루션 개발 프로젝트 아라곤(ANT)이 공식 트위터를 통해 오는 10일(현지시간) DAO 글로벌 해커톤을 개최한다고 발표했다. 참여자는 5월 7일 전까지 해커톤 프로젝트를 구축해야 한다. 아라곤의 이번 해커톤 프로젝트는 유니스왑(UNI) 재단, ENS 등이 협력사로 참여한다.
◆ 비체인, 비월드 지갑 거래 수수료 면제 ‘수수료 위임’ 기능 출시
레이어1 블록체인 비체인(VET)이 공식 채널을 통해 자체 공식 커스터디 월렛 비월드(VeWorld)의 거래 수수료를 면제할 수 있는 ‘수수료 위임(fee delegation)’ 기능을 출시했다고 발표했다. 수수료 위임 기능은 구독 서비스와 유사한 방식으로, 사용자가 퍼블릭 블록체인 비즈니스 생태계를 구축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와 관련 비체인 측은 “수수료 위임 기능 출시는 블록체인 기술의 메인스트림 합류를 촉진하기 위한 노력이다. 블록체인 기술의 보급화를 위해서는 일반 사용자가 블록체인 기반 애플리케이션을 웹사이트만큼 친숙하게 느낄 수 있어야만 한다”고 설명했다.
◆ 깃코인, 4/25 보조금 프로그램 베타 라운드 실시
암호화폐 크라우드펀딩 플랫폼 깃코인(GTC)이 오는 25일부터 5월 9일까지 보조금 프로그램 베타 라운드를 개최한다고 발표했다. 깃코인은 조만간 구체적인 내용을 공개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더욱 다양한 정보 및 방송 관련 소식은
공식 SNS 채널을 통해 확인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