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비트럼 재단, AIP-1 제안 투표 투표 중 토큰 매도.. ARB 가격 하락
아비트럼(ARB) 재단이 거버넌스 제안 투표 결과가 나오기 이전, ARB 토큰 세일을 진행하면서 ARB 가격이 하락했다. 앞서 아비트럼은 아비트럼 DAO(탈중앙화 자율 조직) 도입을 위한 첫 개선 제안(AIP-1) 투표를 상정했다. 여기에는 약 10억 달러 규모의 ARB 토큰으로 구성된 아비트럼 재단 소유의 예산 집행 월렛에 대한 권한을 DAO가 갖게되는 내용이 포함됐다. 해당 투표는 4월 3일 종료된다. 그런데 재단이 투표 결과를 기다리지 않고 재단에 할당된 토큰 중 5000만 ARB토큰을 커뮤니티 승인 없이 스테이블코인으로 바꾸면서 논란이 제기됐다. 이와 관련 아비트럼 재단은 트위터를 통해 “5000만 ARB을 매도한 것이 아니다. 4000만 ARB는 안정적인 금융 업체에 대한 대출로 할당됐고, 나머지 1000 ARB는 법정화폐로 전환해 운영 비용으로 사용됐다”고 밝혔다.
◆ 스테픈, 새 게임 모드 ‘백워킹’ 출시
M2E 프로젝트 스테픈(GMT)이 트위터를 통해 새로운 게임 모드인 '백워킹(Backwalking)' 출시를 발표했다. 사용자는 하루 총 5분간 해당 모드를 활성화할 수 있고, 해당 시간 동안 GST 수입은 2배이며, GMT 인센티브를 받을 수 있는 기회도 주어진다. 백워킹 모드는 1개월간 베타 테스트 버전으로 실행된다.
◆ 이더리움 도메인 주소 ENS 3월 등록 약 4.1만 건
3월 이더리움(ETH) 도메인 주소 ENS 등록 건 수가 41,000건을 기록했다. 현재 활성 ENS 도메인 주소는 2,771,371 개를 기록하고 있다.
◆ 웨이브 CEO “암호화폐 그만두겠다”
사샤 이바노프 웨이브(WAVES) 최고경영자(CEO)가 트위터를 통해 “암호화폐를 그만 두고 다른 일을 하겠다”고 밝혔다. 다만 일각에서는 해당 발언이 만우절 이벤트라는 지적이 제기되고 있다.
◆ 일론 머스크 변호인단, 법원에 도지코인 투자 사기 소송 기각 요청
일론 머스크 테슬라 창업자가 자신에게 제기된 2580억 달러 규모의 도지코인 피라미드 스캠 소송에 대한 기각을 법원에 요청했다. 테슬라 변호단은 맨하탄 연방 법원에 제출한 서류를 통해 “도지코인 투자자들의 소송 제기는 일론 머스크의 도지코인에 대한 악의가 없고, 또는 때로는 바보같은 트윗에 대한 허황된 상상의 작품”이라고 지적했다. 변호인단은 이어 “소송을 제기한 투자자들은 머스크의 이같은 트윗이 누군가의 이익을 위한 것인지, 왜 위험한지 설명이 되지 않고 있다”며 “사기 주장을 뒷받침하기는 부족하다. 시총 100억 달러의, 자신이 보유한 코인에 대해 지지 또는 재밌는 사진을 트윗하는 것은 불법이 아니다”라고 강조했다. 앞서 일부 도지 투자자들은 일론 머스크가 고의적으로 도지코인의 가격을 올린 뒤, 폭락을 방치했다며 2580억원 규모의 손해배상 소송을 제기한 바 있다.
더욱 다양한 정보 및 방송 관련 소식은
공식 SNS 채널을 통해 확인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