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지상단으로이동

FVM 이매지너리움: 크로스 체인 상호 운용성

    • 김진언 기자
    • |
    • 입력 2023-03-29 11:57
    • |
    • 수정 2023-03-29 11:57
▲ FVM 이매지너리움: 크로스 체인 상호 운용성

FVM 이매지너리움: 크로스 체인 상호 운용성

2023년 3월 14일에 출시된 FVM은 기존 파일코인 에코시스템에 변혁을 가져와 개방형 데이터 경제의 완전한 잠재력을 촉발했다. 다음은 파일코인 가상 머신 기반에 크로스 체인 상호 운용성을 구축하는 프로젝트의 하이라이트다.

파일코인 네트워크는 액셀라(Axelar)셀러 네트워크(Celer Network)의 메세징 및 토큰 브리징 솔루션을 메인넷으로 출시함으로써 크로스 체인 상호 운용성에서 중요한 도약을 했다. 이러한 통합은 폴리곤(Polygon), 이더리움(Ethereum), 바이낸스 스마트 체인(Binance Smart Chain), 아발란체(Avalanche) 등과 같은 선도하는 웹3 체인과 파일코인 간의 부드러운 소통 및 자산 이전을 활성화한다.

상호 운용 가능한 네트워크는 파일코인이 데이터 컴퓨팅 및 스토리지와 같은 경쟁력 있는 서비스를 다른 체인의 어플리케이션에 옮길 수 있게 한다. 이 접근 방식은 모든 체인의 dapp(분산형 앱)에 파일코인 스토리지 제공자, 리소스 및 미래 서브넷을 데이터 요구에 맞춰 이용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한다.

액셀라 및 셀러는 보안, UX, 모듈성 및 기능 집합에 대한 높은 수준을 자랑하며 파일코인 프로젝트는 이러한 프로토콜을 메인넷에 활성화하려 한다. 셀러 네트워크 및 액셀라와 같은 도구를 활용하여 개발자들은 파일코인을 사용하여 다중 체인의 미래를 확장 가능하고 신뢰가 필요 없으며 입증 가능하고 안전한 데이터 계층으로서 구축할 수 있게 된다.

파일코인에 자산 브리징

브릿지는 파일코인으로 및 파일코인으로부터 ETH, BTC, USDC, USDT와 같은 자산의 이전을 활성화한다. 다른 주요 토큰의 높아진 환금성을 통해 오프체인 프로토콜은 쉽게 파일코인 서비스의 비용을 지불할 수 있으며 FVM 기본 분산형 앱은 지갑에 다른 자산을 소유하고 있는 사용자를 쉽게 온보딩할 수 있다. 셀러의 공지 블로그 게시글을 확인하여 셀러를 통한 자산 이전에 대해 알아보십시오.

크로스 체인 토큰 스와핑

개발자들은 이제 크로스 체인 환금성 및 시장을 사용하여 더 쉬운 사용자 온보딩 및 다른 프로토콜에 대한 접근을 활성화한다. 이는 자산을 온체인으로 보유하고 싶어하는 파일코인 사용자가 브리징, 스와핑, 그리고 다시 파일코인으로 브리징함으로써 환금성을 이용할 수 있도록 한다. 스퀴드 프로토콜(Squid Protocol)과 같은 프로토콜은 프론트 엔드 위젯 또는 SDK를 통해 FVM의 dapp(탈중앙화 앱)을 통합하고 사용자가 클릭 한번으로 온보딩할 수 있게 한다. 즉, dapp 서비스를 이용할 때 사용자는 융통성과 낮은 사용료를 제공받는다. 다음 주에 출시될 셀러 네트워크의 씨브리지(cBridge) 또는 액셀라의 세틀라이트 토큰 트랜스퍼(Satellite token transfer)로 자산 브리징을 시작하십시오.

크로스 체인 스마트 계약 요청

다른 선두 블록체인의 스마트 계약은 파일코인에서 데이터 스토리지의 자금 지원, 입증 및 실행할 수 있다. 예를 들어, 이더리움의 DAO는 FVM 스마트 계약을 이용하여 데이터 스토리지를 입증할 수 있으며 직접적으로 혹은 곧 출시될 라잇하우스 파일(Lighthouse Files)과 같은 서비스를 통해 ETH로 지불한다. 이는 사용자 및 개발자에게 파일코인의 현재 및 미래의 데이터 경매와 스토리지 프로토콜과의 매끄러운 상호작용을 제공한다. 거래생성을 위한 FVM 스타터 키트(Starter Kit)로 시작하거나 액셀라의 일반 메세지 패싱(passing) 또는 셀러의 체인 간 메세징 문서를 확인하십시오.

체인 간의 강력한 데이터 기능

토큰 및 메세지 패싱 양측 모두 활성화함으로써 액셀라 및 셀러는 40개의 다양한 체인(이더리움, 폴리곤, 코스모스 포함)에 dapp을 활성화하여 데이터 스토리지 및 컴퓨팅과 같은 파일코인 서비스에 접근 및 비용 지불을 가능하게 한다. 이 상호 운용성은 개발자가 모든 체인에 강력한 데이터 기능을 추가하도록 하여 그들의 dapp 기능과 사용자 경험을 강화한다. 예를 들어, FVM에 최초의 데이터 시장을 출시한 오션 프로토콜(OCEAN Protocol)은 파일코인 및 바이낸스의 구매자와 판매자를 결합하여 데이터셋을 더 효율적으로 발견하고 소모한다. 더 자세히.

결론

액셀라 및 셀러 네트워크의 메세징 및 토큰 브리징 솔루션의 출시는 파일코인 에코시스템에 전환점을 만든다. 액셀라 및 셀러가 활성화한 부드러운 소통 및 자산 이동은 강력한 데이터 기능, 크로스 체인 스마트 계약 요청, 자산 브리징 및 토큰 스와핑에 대해 기회를 창출하며 궁극적으로 전체 탈중앙화 웹에 대해 성장 및 혁신을 이끌어낸다.

더욱 다양한 정보 및 방송 관련 소식은

공식 SNS 채널을 통해 확인 가능합니다.

김진언 기자 | [email protected]

댓글 [ 0 ]
댓글 서비스는 로그인 이후 사용가능합니다.
댓글등록
취소
  • 최신순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