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비트럼 공식 트위터 계정 복구
이더리움(ETH) 레이어2 네트워크 아비트럼(ARB)의 트위터 공식 계정이 복구됐다. 앞서 28일 오전 3시 24분 기준 아비트럼의 트위터 계정은 차단 조치된 바 있다.
◆ 美 CFTC “BTC·ETH·LTC, 증권 아닌 상품”
미국 상품선물거래위원회(CFTC)가 바이낸스 등을 상대로 낸 소송장에서 ‘비트코인(BTC), 이더리움(ETH), 라이트코인(LTC)은 상품에 해당한다’고 명시했다. CFTC는 “해당 암호화폐들은 우선 ‘가상통화’로 정의돼 있으나 여러 상황을 고려해 판단해야 한다”고 설명했다.
◆ dYdX, V4 프라이빗 테스트넷 출시… 메인넷 9월 출시 예정
탈중앙화 암호화폐 파생상품 거래소 dYdX(DYDX) 재단이 dYdX V4 메인넷 출시를 앞두고 프라이빗 테스트넷을 오는 28일(현지시간) 출시, 약 2~3주간 가동한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dYdX는 V4 블록체인 메인넷 구축을 위한 5개 마일스톤 중 세 번째 마일스톤을 달성했다. 퍼블릭 테스트넷은 7월 말 출시될 예정이며, 메인넷은 9월 출시될 예정이다.
◆ 플러그체인, 올해 4분기 내 오라클 프로토콜 구축 계획
웹3.0 퍼블릭 체인 플러그체인이 공식 블로그를 통해 2024년까지의 기술 로드맵을 공개했다. 로드맵에 따르면 플러그체인은 올해 3분기까지 자체 오라클의 기본 구성에 집중할 예정이다. 4분기에는 플러그 체인 오라클 프로토콜을 구축한다. 2024년 2분기까지는 오라클 노드 네트워크를 완성하고, 4분기까지는 IoT시나리오와 연결 및 데이터 액세스를 지원할 계획이다.
◆ 친리플 미 변호사 “리플-SEC 소송, 이번주 판결 나올 수도… 현재 가격 매력적”
리플(XRP) 커뮤니티를 대변하는 미국 변호사 존 디튼(John E Deaton)이 트위터를 통해 “내가 보기에 현재 가격대의 XRP의 위험/보상 비율은 매력적이다. 리플과 미 증권거래위원회(SEC) 간 소송 판결이 수주 내 나올 것이다. 이번주가 될 수도 있다. SEC가 승소해도 0.45 달러인 XRP에 큰 타격이 있을까. 리플은 항소할 것이고 XRP 가격은 유지될 것이다. 만약 리플이 이기고 XRP가 증권이 아닌 것으로 결론나면 얼마나 오를까”라고 말했다. 리플 소송을 지속적으로 추적해온 미국 연방 검사 출신 변호사 제임스 K. 필란도 3월 31일 전까지 리플-SEC 약식판결이 종결될 것이라고 전망한 바 있다.
더욱 다양한 정보 및 방송 관련 소식은
공식 SNS 채널을 통해 확인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