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스시스왑, SEC 소환장 받아
디파이 프로토콜 스시스왑(SUSHI) 최고경영자(CEO) 자레드 그레이(Jared Grey)가 21일(현지시간) 스시스왑 공식 커뮤니티를 통해 최근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로부터 소환장을 받았다고 전했다. 그는 해당 블로그 포스트에서 SEC에 받고 있는 조사에 대해 구체적인 언급을 하진 않았지만, 그와 스시스왑은 기관과 협력 중이라고 말했다. 또 그는 해당 포스트에서 법률 비용 충당을 위해 USDT로 구성된 300만 달러 규모의 ‘스시다오 법적 방어 기금’ 조성을 제안했다.
◆ 스타크넷 알파 v0.11.0 테스트넷 출시
스타크넷 알파 v0.11.0이 테스트넷에서 출시됐다. 곧 메인넷에서도 출시될 예정이다. 이제 스타크넷 테스트넷에서 카이로 1.0 컨트랙트를 배포하고 상호작용할 수 있다. 스타크넷 연산이 5배 저렴해졌다.
◆ 카르다노 기반 첫 스테이블코인 제드, ETH·BSC 확장 계획
카르다노 기반 첫 스테이블코인 제드(DJED)가 이더리움 및 바이낸스 스마트체인(BSC)으로 확장할 계획인 것으로 알려졌다. 제드 개발을 담당한 암호화폐 결제 플랫폼 코티(COTI) CEO 샤하프 바르게펜(Shahaf Bar-Geffen)은 “제드를 다른 블록체인으로 확장할 계획은 계속해 가지고 있었다. 최근 스테이블코인 디페깅 등 이슈로 인해 계획이 앞당겨졌다. 빠른 시일내에 실행될 것”이라며 “최근 스테이블코인 혼란 속에도 제드는 페그를 잃지 않았고, 이에 토큰의 안정성 및 탈중앙화가 검증됐다. 이 결과 제드에 대한 수요가 높아졌으며, 제드의 멀티체인 전환을 요구하는 목소리가 커졌다”고 설명했다.
◆ 노시스 체인서 유로 스테이블코인 EURe 발행
노시스 체인에서 유로 페깅 스테이블코인 EURe가 발행된다고 노시스 체인이 전했다. 발행자는 모네리움(Monerium)이다. 모네리움은 유럽경제지역, 영국, 스위스에서 전자 화폐 발행 허가를 받은 전자화폐기관(EMI)이다.
◆ 위믹스, 재단 보유 비유통 물량 바이낸스 커스터디에 보관 결정
위믹스가 바이낸스 산하 커스터디 플랫폼 세푸(Ceffu)를 커스터디 업체로 선정했다고 공식 미디움을 통해 밝혔다. 이에 따라 위믹스는 재단 보유 비유통 물량인 607,889,723 WEMIX(총 공급량의 74.5%)를 세푸에 보관할 계획이다. 정확한 수치는 위믹스3.0 메인넷 통합 및 자산 이전이 완료된 후 공유할 예정이다.
더욱 다양한 정보 및 방송 관련 소식은
공식 SNS 채널을 통해 확인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