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바이누 프로젝트가 레이어2 네트워크 ‘시바리움’ 베타 서비스 플랫폼 공개 소식을 전해 화제다.
지난 8일(현지 시각) 시바이누(SHIB) 블록체인 프로젝트팀이 이번 주 안으로 레이어2 네트워크 ‘시바리움(Shibarium)’의 베타 서비스 플랫폼을 공개하겠다고 발표했다.
여기서 레이어2 네트워크란 기존 레이어1 네트워크에 신규 블록체인을 추가해 거래를 처리하는 기술을 의미한다. 알려진 바로는 레이어2 네트워크는 일반적으로 레이어1 블록체인 거래 수수료 인상과 전송 속도 저하 등의 문제를 극복하기 위해 구축된다.
먼저 이번 주에 공개되는 시바리움 베타 서비스는 테스트 목적으로만 출시되는 것으로 밝혀졌다. 시바리움 레이어2 네트워크는 추후 메타버스와 게임 콘텐츠 구현에 사용될 예정이다.
앞서 지난 1월 시바이누 개발진은 시바리움이 블록체인 보안성을 바탕으로 더욱 빠르고 저렴한 거래를 처리하는 것에 목표를 두고 있다고 시사한 바 있다. 즉, 시바리움이 네트워크 부하를 줄이고 메타버스 및 게임 콘텐츠의 UX(사용자경험)을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되는 셈이다.
더불어 프로젝트팀은 시바리움 네트워크에서 ‘본(BONE)’이라는 암호화폐가 가스비(거래 수수료) 지불과 블록체인 거래 검증 보상을 위한 기본 토큰으로 사용될 것이라고 소개했다. 암호화폐 본은 지난 2021년 7월에 만들어졌다. 이에 향후 시바이누의 시바리움 베타 서비스 플랫폼이 신규 유저 유입으로 메타버스∙블록체인 게임 콘텐츠 시장을 선도할지 기대된다.
한편 지난 1월 시바이누 팀은 자체 레이어2 프로토콜인 시바리움(Shibarium)의 베타버전이 곧 출시될 예정이라고 발표한 바 있다.
더욱 다양한 정보 및 방송 관련 소식은
공식 SNS 채널을 통해 확인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