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블러 지난 7일간 거래량, 오픈씨의 4배 이상
NFT 데이터 플랫폼 NFTGO 데이터에 따르면 지난 7일간 NFT 마켓플레이스 블러(Blur)의 거래량이 오픈씨보다 4배 이상 많았다. 블러의 거래량은 280,62.04 ETH를 기록한 반면, 오픈씨 거래량은 68,038.94 ETH에 그쳤다. 다만 거래 건수는 오픈씨가 322,182건을 기록, 블러의 312,921건보다 많았다.
◆ 휴먼스케이프, 베트남 인구국과 ‘마미톡’ 사업 확대 MOU
휴먼스케이프(HUM)가 하노이에서 베트남 정부 산하기관인 보건부 인구국과 전략적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6일 밝혔다. MOU에 따라 양측은 베트남에서의 산모, 영유아의 건강관리 증진을 도모하는데 적극 협력할 계획이다. 현지 사정을 고려한 마미톡 어플리케이션 베트남 버전을 조만간 시장에 출시한다.
◆ 유니스왑, 모바일 월렛 테스트 앱 출시
탈중앙화 암호화폐 거래소 유니스왑(UNI)이 공식 트위터를 통해 자체 개발 셀프 커스터디 오픈소스 모바일 월렛의 테스트 앱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해당 월렛은 폴리곤(MATIC), 아비트럼, 옵티미즘(OP) 등 메인넷 간 자산 이체, ERC20 토큰 및 NFT 이체, 이더리움(ETH) 메인넷 및 레이어2 기반 애플리케이션 연동 등 기능을 지원한다. 현재 해당 앱은 애플 테스트 플라이트 앱에 공개돼 있다. 이와 관련 유니스왑 측은 “유니스왑 랩스는 수개월 전 모바일 앱 출시 신청을 애플 측에 제출했지만, 애플 측이 출시를 승인하지 않고 있다. 이에 따라 테스트 플라이트 앱에서 애플의 승인 없이 최대로 허용되는 초기 10,000 명의 사용자를 대상으로 테스트를 진행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 컨센시스, 3/28 zkEVM 퍼블릭 테스트넷 출시
이더리움(ETH) 인프라 및 소프트웨어 개발사 컨센시스(ConsenSys) zkEVM 퍼블릭 테스트넷을 오는 3월 28일(현지시간) 출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컨센시스는 지난해 12월 자체 개발 zkEVM 테스트넷의 프라이빗 베타 버전을 출시한 바 있으며, 현재까지 해당 테스트넷은 35만 개 이상의 트랜잭션을 처리한 것으로 전해졌다. zkEVM은 ZK 롤업으로도 불리는 이더리움 확장성 솔루션 중 하나다.
◆ 웨이브 CEO “3/10 POWER 에어드랍 스냅샷 진행”
사샤 이바노프 웨이브(WAVES) 최고경영자(CEO)가 트위터를 통해 “POWER 에어드랍 스냅샷은 10일(현지시간) 진행될 예정”이라고 밝혔다. 앞서 그는 1~2월 중 웨이브체인에서만 POWER 에어드랍을 진행하겠다고 예고한 바 있다.
더욱 다양한 정보 및 방송 관련 소식은
공식 SNS 채널을 통해 확인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