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발란체, 커스텀 버추얼 머신 구축 프레임워크 하이퍼SDK 출시
레이어1 블록체인 아발란체(AVAX)가 공식 블로그를 통해 사용자 지정 버추얼 머신(VM, Virtual Machine) 구축 프레임워크 하이퍼SDK(HyperSDK)를 출시한다고 발표했다. 이와 관련 아발란체는 “하이퍼SDK를 통해 개발자들은 맞춤형 VM 개발을 간소화할 수 있다. 이를 통해 보다 빠르고 최적화된 블록체인을 안전하고 쉽게 실행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 외신 “TON 일일 거래량 98% 급증, 온체인 거버넌스 플랫폼 출시 영향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코인데스크가 “텔레그램에서 파생된 레이어1 블록체인 프로젝트 디오픈네트워크(TON) 네트워크가 온체인 거버넌스 플랫폼을 출시한 가운데 TON 토큰의 일일 거래량이 약 98% 급증했다”고 보도했다. 앞서 디오픈네트워크는 오브스(ORBS)의 레이어3 블록체인 인프라를 통해 온체인 거버넌스 플랫폼 톤보트(Ton.vote)를 출시한 바 있다.
◆ 웹3 액셀러레이터 풀사이드, 체인링크와 파트너십 체결
웹3 개발자 생태계 풀사이드(Poolside)가 공식 블로그를 통해 산하 웹3 액셀러레이터 프로그램 풀사이드 액셀러레이터와 탈중앙화 블록체인 오라클 네트워크 체인링크(LINK) 개발사 체인링크 랩스가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21일(현지시간) 발표했다.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풀사이드 액셀러레이터가 지원하는 프로젝트는 체인링크 랩스의 교육 워크샵에 참가할 수 있으며, 체인링크 팀으로부터 기술 지원, 멘토링, 자문 등을 지원받을 수 있다는 설명이다.
◆ 마이크로소프트, 앵커와 파트너십… 클라우드 서비스 애저에 인프라 적용
마이크로소프트(MS)가 웹3 인프라 제공 업체 앵커(ANKR)와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이번 파트너십으로 앵커의 블록체인 인프라가 MS 클라우드 서비스 애저(Azure)에 적용될 계획이다. 이에 대해 래쉬미 미스라(Rashmi Misra) MS IoT 총괄은 “앵커와 파트너십을 통해 안전한 방식으로 블록체인 데이터에 액세스 할 수 있게 됐다”고 밝혔다.
◆ 폴리곤, 직원 20% 감원
폴리곤(MATIC)이 공식 블로그를 통해 “폴리곤 랩스가 직원의 약 20% 감원을 결정했다. 해고 통보를 받은 직원에는 3개월치 임금을 지급할 계획이다. 폴리곤은 현재 2억 5000만 달러 규모 현금과 19억 MATIC을 보유 중으로, 재무 상태는 건강하다”고 밝혔다.
더욱 다양한 정보 및 방송 관련 소식은
공식 SNS 채널을 통해 확인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