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인파트너스가 기존 지원하는 이더리움 블록체인에 BNB체인과 폴리곤도 추가로 지원하는 멀티체인 체제를 운영한다.
20일 블록체인 기업 체인파트너스가 탈중앙화 금융(디파이) 토큰 스왑 서비스인 ‘체인저’를 BNB체인 및 폴리곤 블록체인으로 확장했다고 발표했다.
체인파트너스는 서비스 업그레이드를 통해 기존에 지원하던 이더리움 블록체인 뿐만 아니라 BNB체인과 폴리곤도 지원하는 ‘멀티체인’ 체제가 됐다.
이번 업그레이드로 체인저에 탑재된 다중 가격 비교 기능은 자체 가격 비교 엔진에서 나아가 1인치(1inch), 파라스왑(Paraswap) 등 다른 가격 비교 서비스와 한 번 더 가격을 비교하는 기능이다.
체인파트너스 측은 디파이계의 ‘호텔스컴바인’이 되겠다며 ‘호텔스컴바인’이 다른 경쟁 업체와 한 번 더 가격을 비교하는 것처럼, 체인저를 통해 자체 가격 비교에 이어 타사 엔진과 한 번 더 비교해 최저가를 찾겠다고 전했다.
체인저에는 현재 △유니스왑 △스시스왑 △밸런서 △커브 등 디파이 분야의 주요 탈중앙화거래소(DEX)들이 직접 연결돼 있으며, 추가로 복수의 가격 비교 서비스들을 한 번 더 연결함으로써 200개 이상의 탈중앙화 거래소와 직간접적으로 연결되어 있다.
표철민 체인파트너스 대표는 "거래량이 많은 이더리움 블록체인에 비해 BNB체인이나 폴리곤의 경우 유동성이 상대적으로 적고, 파편화돼 있어 가격을 비교했을 때 더 좋은 가격을 발견할 가능성이 높다"며 "앞으로 더 많은 블록체인을 지원해 디파이 세계에서 토큰 환전 시 체인저 하나만 쓰면 가격 걱정을 할 필요가 없도록 하겠다"고 언급했다.
향후 체인저의 기능이 BNB체인과 폴리곤으로 확장되면 각 블록체인 플랫폼 이용자들이 다중 가격 비교 기능을 통해 디파이 시장에서 더 저렴한 가격을 찾을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한편 지난 13일(현지 시각) 웹3 인프라 기업 점프크립토(Jump Crypto)가 BNB체인에 다수의 채굴 버그가 발견됐다고 밝힌 바 있다.
더욱 다양한 정보 및 방송 관련 소식은
공식 SNS 채널을 통해 확인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