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폴리곤 네트워크에 컴파운드 III 배포
폴리곤스캔 데이터에 따르면 디파이 대출 프로토콜 컴파운드(COMP)의 멀티체인 지원 세번째 버전 코멧(Comet, Compound III)이 폴리곤(MATIC) 네트워크에 배포됐다. 앞서 컴파운드 III팀은 지난 14일 공식 디스코드 채널을 통해 폴리곤 네트워크에 Compound III를 배포할 계획이라고 밝힌 바 있다.
◆ 외신 “파일코인, 스마트 컨트랙트 도입 예정… 30% 이상 급등”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코인데스크가 “파일코인(FIL)이 스마트 컨트랙트 기능을 도입한다는 소식이 커뮤니티에서 확산되며, FIL 코인은 전날 30% 넘게 급등했다”고 진단했다. 이와 관련 미디어는 “FIL 토큰 랠리를 촉발한 원인이 무엇인지 명확하진 않지만, FVM(Filecoin Virtual Machine) 출시에 따른 스마트 컨트랙트 기능 도입은 파일코인 커뮤니티에서 뜨거운 반응을 이끌어냈다. 파일코인 측은 스마트 컨트랙트 기능 도입 이후 파일코인 네트워크는 완전한 레이어1 블록체인으로 거듭난다고 강조했다”고 설명했다. FVM은 이더리움 버추얼 머신(EVM)과 상호 운용 가능한 플랫폼으로, 자체 크로스체인 브릿지를 통해 크로스체인 자산 이체를 지원하게 된다.
◆ 수이 재단, 비트고와 파트너십
수이(SUI) 재단이 암호화폐 커스터디 업체 비트고와 파트너십을 맺었다고 발표했다. 수이 토큰 보유자는 비트고 플랫폼의 커스터디 및 비커스터디 지갑을 통해 토큰을 관리하고 스테이킹할 수 있다. 비트고는 600개 이상의 토큰을 지원하고 있다는 설명이다.
◆ 1인치 네트워크, 폴리곤 기반 메타버스 프로젝트 블록토피아와 파트너십
탈중앙화 거래소(DEX) 애그리게이터 플랫폼 1인치(1INCH) 네트워크가 트위터를 통해 폴리곤(MATIC) 기반 탈중앙화 메타버스 프로젝트 블록토피아(Bloktopia)와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 국제 적집자사 트위터 계정 해킹, 사기성 XRP 에어드랍 홍보
국제 적십자사의 트위터 계정이 해킹돼 리플(XRP) 에어드랍 사기에 이용된 것으로 알려졌다. 해당 계정은 ‘브래드 갈링하우스 리플 CEO가 XRP 에어드랍을 시작했으며, 이를 수령하려는 사람은 아래 링크를 클릭해 신청하면 된다’는 내용의 게시물을 올렸다. 하지만 적십자가 계정은 해킹 당한 것으로 파악됐다.
더욱 다양한 정보 및 방송 관련 소식은
공식 SNS 채널을 통해 확인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