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믹스가 브라질 암호화폐 거래소 '메르카도 비트코인'에 상장되면서 브라질 이용자들이 현지 통화로 위믹스 거래를 할 수 있게 됐다.
15일 오전 2시(한국 시간) 글로벌 블록체인 게임 플랫폼 위믹스 플레이(WEMIX PLAY)의 유틸리티 코인 위믹스(WEMIX)가 브라질 최대 암호화폐 거래소인 메르카도 비트코인(Mercado Bitcoin)에 상장됐다고 밝혔다.
위믹스가 메르카도 비트코인에 상장됨으로써 브라질 현지 통화인 헤알화로 위믹스 거래를 할 수 있게 됐고, 이로 인해 브라질 내 거래에 대한 편의성이 증가했다.
2013년에 설립된 메르카도 비트코인은 브라질 최대 거래소로 △200종 이상의 암호화폐 거래 △스테이킹 △NFT △팬토큰 △블록체인 아카데미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모회사 2TM 그룹은 △소프트뱅크 △GP 인베스트먼트 △메르카도 리브레 등에게 투자를 받으며, 2021년 11월 기준으로는 기업가치 21억 달러를 달성했다. 이 중 메르카도 리브레는 시가총액이 590억 달러에 달하는 나스닥 상장사로 ‘남미의 아마존’으로 불리고 있다.
브라질은 라틴 아메리카 최대 규모의 블록체인 게임 시장으로, 많은 수의 사람들이 위믹스 플레이를 사용하고 있다.
위믹스 상장을 통해 브라질 이용자들이 현지 통화로 위믹스를 거래하기 편해지면서 ‘미르4’, ‘미르M’ 등 블록체인 게임과 위믹스 플레이 플랫폼 활성화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향후 위믹스 팀은 위믹스 플레이 생태계 활성화를 위해 현지 통화로 거래할 수 있는 암호화폐 거래소 상장을 늘릴 예정이다.
한편 지난 13일 위메이드가 ‘위믹스’의 원화마켓 재상장을 시도하기 위해 국내 암호화폐 거래소에 위믹스 상장을 신청했다고 발표한 바 있다.
더욱 다양한 정보 및 방송 관련 소식은
공식 SNS 채널을 통해 확인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