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체인링크, 글로벌 최대 딜러간 중개업체 TP ICAP과 파트너십 체결
탈중앙화 블록체인 오라클 네트워크 체인링크(LINK)가 공식 보도자료를 통해 글로벌 최대 딜러간 중개업체 TP ICAP과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발표했다.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TP ICAP의 데이터 분석 부문 파라메타 솔루션(Parameta Solutions)은 외환 데이터를 체인링크 오라클에 제공할 예정이며, 향후 양사는 위조 방지 오라클 보고서를 공동 발간할 계획이다. 또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TP ICAP가 제공하는 외환 데이터를 온체인에서 사용할 수 있으며, 웹3 개발자는 TP ICAP의 독점 외환 시장 데이터에 접근해 스마트 컨트랙트 기반 애플리케이션을 구축할 수 있다는 설명이다.
◆ 샌드박스네트워크, 라인넥스트와 NFT 사업 협력
MCN 업체 샌드박스네트워크가 프로필 사진(PFP) 대체불가토큰(NFT) 메타 토이 드래곤즈의 인터체인 전략을 가속화하기 위해 메신저 플랫폼 라인의 NFT 자회사 라인넥스트와 NFT 사업 협력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샌드박스네트워크는 라인 넥스트와 함께 지적재산권(IP) 기반 NFT 발행 및 마켓을 구축할 방침이다. 아울러 NFT 플랫폼 도시의 ‘도시 시티즌’을 통해 메타 토이 드래곤즈 IP 기반 NFT를 오는 4월 에어드랍 한다.
◆ JP모건 “이더리움, 상하이 업그레이드 이후 스테이킹 비율 14% 상승 전망”
JP모건이 최근 발표한 보고서를 통해 “이더리움(ETH) 네트워크는 상하이 업그레이드 이후 스테이킹 비율(스테이킹된 ETH/유통 ETH)이 14% 상승할 여력이 남아 있다”고 분석했다. 니콜라오스 파니기르초글루(Nikolaos Panigirtzoglou)가 이끄는 JP모건 애널리스트들은 해당 보고서에서 “다른 주요 지분증명(PoS) 네트워크의 평균 스테이킹 비율은 60% 수준이다. 이를 기준으로 상황을 가정하면 이더리움 지분증명 네트워크의 검증자 수는 현재 50만 명에서 향후 220만 명까지 증가할 수 있으며, 스테이킹 연금리는 현재 7.4%에서 약 5% 수준으로 떨어질 수 있다”고 설명했다.
◆ 알고랜드 재단, 인도 대학들과 웹3 교육 프로그램 개발 파트너십 체결
알고랜드(ALGO) 재단이 최근 인도 네루공대(Jawaharlal Nehru Technological University Hyderabad), ISB(Indian School of Business) 등 대학교와 웹3 교육 프로그램 공동 개발을 위한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발표했다. 이와 관련 아닐 카카니(Anil Kakani) 알고랜드 재단 인도 지사장은 “해당 파트너십은 인도 시장에 지속 가능한 영향력을 확보하기 위함”이라며 “알고랜드는 금융 서비스, 의료, 교육 등 응용 프로그램에 대한 접근성을 개선하기 위한 솔루션을 인도 및 전세계에 구축하려 한다”고 설명했다.
◆ 카르다노, 크로스체인 기능 개선 업그레이드 진행 예정
카르다노(ADA, 에이다) 개발팀 IOG가 공식 트위터를 통해 "카르다노 메인넷 기반 디파이 암호화폐 예치금(TVL) 규모가 1억 달러를 돌파함에 따라 크로스체인 기능을 개선하기 위한 업그레이드를 진행하려 한다. 해당 업그레이드 제안은 8일(현지시간) 제출됐으며 한국시간 기준 2월 11일 09시 발효된다. 업그레이드는 메인넷에 출시되기 전 테스트를 거친다"고 밝혔다. 이와 관련 IOG는 "이번 업그레이드를 통해 카르다노 메인넷은 스마트 컨트랙트 플랫폼 플루투스와의 상호 작용을 강화하고 크로스체인 디앱 개발 환경을 개선할 계획이다. 이러한 환경에서 커뮤니티는 2월 14일(현지시간) 메인넷에서 진행될 SECP 업그레이드 전 최종 테스트를 가능하게 지원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보다 다양한 정보 및 방송 관련 소식은
공식 SNS 채널을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