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GARI 시세 48%↑… 앱토스 파트너십 영향
가리 네트워크(GARI) 토큰 시세가 앱토스 랩스(Aptos Labs)의 인도 소셜미디어 애플리케이션 칭가리(Chingari)에 지분 투자를 했다는 소식이 전해진 후 최고 48% 급등했다. GARI는 칭가리의 네이티브 토큰이다. 블로그에 따르면 앱토스(APT) 기반 칭가리 앱이 2분기 출시 될 예정이며, 솔라나(SOL) 기반 칭가리 사용자에 대한 레거시 지원은 유지된다.
◆ 1월 이더리움 평균 가스비 전월比 29.27%↑
이더리움(ETH) 평균 가스비가 지난해 12월 대비 올 1월 29.27%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지난해 12월 월 평균 가스비는 19.2Gwei였으나 올 1월에는 24.82Gwei로 상승했다. 아울러 하루 평균 활성 이더리움 지갑 수는 10% 가량 감소한 반면, 활성 스마트 컨트랙트 평균 수는 6.74% 증가했다.
◆ 칠리즈, 신규 레이어1 블록체인 출시… NFT 및 P2E 중점
칠리즈(CHZ)가 새로운 레이어 1 블록체인을 출시했다. 칠리즈는 해당 블록체인의 제네시스 블록 검증도 마친 상황이다. 이 체인은 EVM(이더리움 가상머신)과 호환되며 NFT, P2E, W2E 등에 중점을 두고 있으며, 더 빠른 거래와 낮은 수수료를 목표로 하고 있다. 초기에는 칠리즈가 승인한 제3자 개발자만 스마트 컨트랙트를 배포할 수 있다.
◆ 폴리곤, 멜로우 프로토콜 출시
폴리곤(MATIC)이 공식 트위터를 통해 멜로우(Mellow) 프로토콜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멜로우 프로토콜은 리테일 및 전문 유동성 공급자(LP)를 위한 전략을 제공해준다는 것이 폴리곤의 설명이다. 현재 퀵스왑, 유니스왑, 아베를 통합해 사용이 가능하다.
◆ 질리카, 벤처 액셀러레이터 브링크와 파트너십 체결
레이어1 블록체인 프로토콜 질리카(ZIL)와 벤처 액셀러레이터 기업 브링크(Brinc)가 웹3 스타트업 지원을 위한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이에 따라 질리카는 각 코호트(Cohort)동안 브링크의 액셀러레이터와 정보를 공유하게 된다.
더욱 다양한 정보 및 방송 관련 소식은
공식 SNS 채널을 통해 확인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