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센트가 유명 NFT 아티스트와 콜라보한 카드 지갑을 선보인다.
6일 블록체인 지갑 디센트가 유명 NFT 아티스트들과의 콜라보를 통해 ‘이달의 작가’ 카드 지갑을 출시한다고 발표했다.
2월의 아티스트는 총 4명으로 △하트부리를 가진 오리 외계인을 주제로 독보적인 세계관을 선보이는 ‘덕유18’ △다양한 컬렉션을 통해 디지털 아트의 아름다움을 보여주는 ‘질리보카’ △특유의 재치와 원활한 소통으로 업계의 유행을 이끄는 ‘다다즈’ △동물과 자연에 대한 애정을 위트 있는 그림채로 풀어내어 보는 이들의 마음을 사로잡는 ‘야요’ 등이 있다.
디센트의 카드 지갑은 △이더리움 △클레이튼 △폴리곤 △아발란체 등 이더리움 호환 네트워크(EVM)을 지원하고, 간편한 지갑 등록 및 서명을 하기 위해 NFC 통신 기능을 제공한다.
나아가 디센트의 앱의 댑 브라우저를 사용하면 블록체인 댑 서비스와 NFT 마켓 플레이스와의 연동까지 가능하다.
디센트 개발사인 아이오트러스트 관계자는 "이달의 카드 지갑은 코인과 NFT 등 가상자산을 안전하게 보관하는 콜드월렛의 기능은 물론, 카드의 간편함과 아티스트의 디자인까지 모두 한 번에 담은 만큼 소장 가치가 충분할 것"이라고 전했다.
향후 ‘이달의 작가’ 카드 지갑은 아티스트마다 100장을 한정판매하며, 100장 중 1장은 스페셜 에디션 카드 지갑으로 제작되어 해당 작가의 NFT가 추첨을 통해 구매자 중 한 명에게 에어드롭 될 것으로 보인다.
한편 지난 30일 NFT 마켓플레이스 플레이놈이 오는 3월 7일부터 8일까지 DDP에서 개최되는 ‘NFT Korea Festival’의 프리이벤트로 NFT 옥션을 진행하는 동안 미국 슈퍼치프(Superchief) 갤러리 소속 3D 아티스트 ‘이퀴노즈(Equinoz)’ 의 작품을 판매한다고 밝힌 바 있다.
더욱 다양한 정보 및 방송 관련 소식은
공식 SNS 채널을 통해 확인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