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유니스왑, 웹3 개발자 대회서 우승
유니스왑(UNI)이 웹3 개발자 대회인 ‘0x모나코 배틀 오브 타이탄즈’(0xMonaco: Battle of Titans)에서 우승했다. 이번 대회에는 렛저, 폴리곤, 니어, 체인링크, OKX, 바이비트 등이 참가했다. 대회 결승전에는 유니스왑, 폴리곤, 솔라나 감사기관 오터섹(OtterSec) 등 3팀이 진출했으나 유니스왑이 최종 우승했다.
◆ 카르다노 노드 1.35.5 릴리즈… 메인넷 일시 중단 대응
카르다노 개발사 IOG는 최근 메인넷이 일시 중단된 사건에 대응해 노드 1.35.5를 릴리즈 했다. 찰스 호스킨슨 카르다노 창립자는 이 소식을 공유하고 스테이크 풀 운영자(SPO)에게 노드 업그레이드를 촉구했다. 약 일주일 전 카르다노 네트워크는 짧은 시간 일시 중단됐다가 몇 분 만에 자동 복구된 바 있다. 사건 원인은 알려지지 않았다. 6~8주 내 경위 보고서가 공개될 것으로 예상된다.
◆ 폴리곤 일일 활성 사용자 35만명… 이더리움 제치고 2위
폴리곤(MATIC) 네트워크 일일 활성 사용자(DAU) 수가 현재 34만 9,000명으로 이더리움(34만 1000명)을 제치고 2위를 차지했다. 1위는 BNB체인으로 약 80만 3000명을 기록하고 있으며 4위는 솔라나(15만 6000명)로 나타났다.
◆ 이더리움 메인넷 AAVE 배포 완료
이더리움(ETH) 메인넷에 아베(AAVE) V3가 배포 완료됐다. 아베 측은 “V3의 가장 흥미로운 측면은 가스 비용을 20~25% 줄이면서 위험을 완화하고 자본 효율성을 개선하는 등 유연한 설계가 가능하다는 점”이라고 전했다.
◆ 셀로, 2023 로드맵 발표… CELO 자동 소각 등
모바일 전용 암호화폐 글로벌 결제 플랫폼 셀로(CELO)가 2023년 로드맵을 발표하고 “EIP 1559 소각 메커니즘을 활용해 특정 조건에서 CELO가 자동 소각되도록 해 디플레이션 자산이 될 수 있도록 하는 방안을 구상하고 있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특히 올해 이더리움 사용자가 셀로에 배포된 앱을 손쉽게 사용하도록 이더리움 네트워크 내 더 많은 토큰을 지원하는 거버넌스 제안을 상정할 예정이다. 또 트랜잭션 처리량을 높이고 활성 검증자 풀을 확장해 나갈 방침이다. 이외에도 CELO의 토크노믹스를 개선하고 개발자 경험을 개선하는 데도 중점을 둘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더욱 다양한 정보 및 방송 관련 소식은
공식 SNS 채널을 통해 확인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