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화형 AI 챗봇, SEC-리플 소송 결과 예측… “리플 주장 더 설득력 있어”
핀볼드가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와 리플의 소송 결과 예측을 신생 챗봇 챗GPT(ChatGPT)에 질문한 결과, “XRP는 증권이 아니라는 리플의 주장이 더 설득력 있는 것 같다”고 답한 것으로 나타났다. 챗GPT는 “XRP 토큰에 초점을 맞춘 소송에서 양측 중 어느쪽이 이길지는 예측하기 어렵다”며 “다만 리플의 주장이 더 설득력 있는 것 같다. 수년 동안 투자 수단이 아닌 통화로 사용돼 왔으며, 이는 XRP가 증권이 아니라는 주장을 뒷받침한다”고 말했다.
◆ 1인치 네트워크, 올해 말 하드웨어 월렛 출시
탈중앙화 거래소(DEX) 애그리게이터 1인치(1INCH) 네트워크 하웨어 월렛을 올해 말 공식 출시한다고 밝혔다. 해당 월렛은 인터넷에 직접적으로 연결하지 않아도 되고, 유선 연결도 필요없는 ‘에어갭(air-gapped)’ 방식으로 제작됐다. 모든 데이터는 QR코드나 NFC를 이용해 전송된다. 또 월렛에는 2.7인치 E-Ink 그레이스케일 터치 디스플레이가 탑재됐으며, 크기는 신용카드와 비슷한 수준이다. 충전 없이 2주 동안 사용 가능하며 방수 기능을 갖췄다.
◆ 카르다노, 2/15 메인넷 업그레이드… 플루투스 디앱 개발자 지원
카르다노(ADA, 에이다) 개발사 IOHK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오는 2월 15일 6시 44분(한국시간)에 메인넷 업그레이드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업그레이드는 스마트 컨트랙트 플랫폼 플루투스(Plutus) 디앱 개발자들의 개발 편의성을 높이기 위한 알고리즘 개선이 주된 목적이다. 이번 업그레이드가 완료되면 플루투스 디앱 개발자들이 더 높은 보안성도 확보할 수 있다는 것이 IOHK의 설명이다.
◆ 폴리곤, 지난해 4분기 활성 지갑 수 1100만개 기록 ‘역대 최대’
폴리곤(MATIC)이 2022년 성과 보고서를 통해 지난해 4분기 활성 지갑 수가 역대 4분기 사상 최대인 1100만개를 기록했다고 밝혔다. 이는 전년 동기 대비 115% 늘어난 수치다. 또 월간 트랜잭션 수는 8000만개로 파악됐는데, 이는 바이낸스(6800만개), 아발란체(2800만개)를 큰 폭으로 넘어선 수치다. 아울러 지난해 9월 출시한 애니모카브랜드의 F2P게임 벤지바나나(Benji Bananas)로 140만개 이상의 활성 지갑이 생성됐고, 400만개 이상의 트랜잭션이 생성됐다. 월 평균 활성 크리에이터는 약 28,000명 수준인 것으로 집계됐다.
◆ 블러, 자체 토큰 BLUR 출시 일자 2/14로 연기
NFT 마켓플레이스 블러(Blur)가 공식 트위터를 통해 자체 토큰 BLUR 출시 일자를 1월 말에서 2월 14일로 연기한다고 밝혔다. 블러 측은 “새로운 것을 시도하고 있다. 에어드랍3는 그때까지 계속해 진행된다”고 설명했다.
더욱 다양한 정보 및 방송 관련 소식은
공식 SNS 채널을 통해 확인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