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폴리곤, 1/17 네트워크 하드포크 진행
폴리곤(MATIC)이 공식 트위터를 통해 오는 17일(현지시간) 네트워크 하드포크를 진행한다고 발표했다.
◆ 칠리즈, 멕시코 축구 클럽 ‘클루브 아메리카’와 파트너십… 팬토큰 발행
칠리즈가 공식 미디엄을 통해 멕시코 축구 클럽 클루브 아메리카와 파트너십을 맺고, 소시오스닷컴에서 팬토큰을 발행한다고 발표했다. 팬토큰 AME을 통해 클루브 아메리카 팬들은 게임, 클럽 투표 등에 참여한 뒤 굿즈, VIP 티켓 등을 얻을 수 있다고 칠리즈는 설명했다.
◆ 펀디엑스 2023년 로드맵 발표… 싱가포르·스페인·캐나다 라이선스 신청
펀디엑스(PUNDIX)가 공식 블로그를 통해 2023년 로드맵을 발표하고 현재 모바일 사용자를 위한 XPOS 모듈 개발, 싱가포르 통화청(MAS) 라이선스 획득 작업 등을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또 올해 안에 스페인과 캐나다에서 사업자 등록 및 라이선스 획득도 마무리 한다는 게획이다. 아울러 펀디엑스는 오는 2분기 중으로 타사 POS 장치와 연동되는 XPOS 제작도 끝낼 방침이다.
◆ 문빔, 지난해까지 GLMR 유통량의 절반 스테이킹
폴카닷(DOT) 기반 스마트 컨트랙트 파라체인 문빔(GLMR) 재단이 2022년 리뷰 보고서를 통해 지난해 기준 GLMR 스테이킹 물량은 2억 6,420만개로 집계됐다. 이는 전체 유통량의 약 53.6% 수준이라고 밝혔다. 또 개발자 2,678명이 문빔 네트워크에 스마트 컨트랙트를 100만개 이상 배포했으며, 주간 활성 개발자 수는 폴리곤(MATIC)에 이어 2위를 차지한 것으로 나타났다.
◆ 리플 CTO “플레어 네트워크, 당초 약속과 달리 유통량 일부만 에어드랍”
데이비트 슈워츠(David Schwartz) 리플(XRP) CTO가 트위터를 통해 “플레어(Flare Network) 네트워크 프로젝트는 당초 약속과 달리 XRP 보유자에게 FLR 유통량의 15%만 에어드랍했다”고 지적했다. 그는 “또 플레어팀은 FLR 보유를 유도하는 어떠한 인센티브도 제공하지 않았다. 이같은 방침에 대해 이해하기 어렵다. 결국 그들은 FLR을 모두 에어드랍 하겠다는 약속은 지키지 않고, 리플 커뮤니티를 이용만 했다. 플레어팀을 비판하고 싶은 생각은 없지만, 약속을 지키지 않은 것은 분명하다. 내 판단이 잘못된 것이라고 믿고 싶지만, 그렇게 생각할 근거가 없다”고 설명했다. 앞서 플레어 네트워크는 XRP 보유자에게 현재까지 FLR 토큰 42억 8000만개가 에어드랍 했다고 밝힌 바 있다. 이는 전체 공급량의 15% 수준이며, 나머지 85%는 향후 3년 동안 단계적으로 유통될 예정이다.
더욱 다양한 정보 및 방송 관련 소식은
공식 SNS 채널을 통해 확인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