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리플 CTO “BSV, 시총 10억 달러 미만… 크레이그 라이트 리플 저격은 어불성설”
스스로를 비트코인 발명가 ‘사토시 나카모토’라고 주장하는 크레이그 라이트가 최근 트위터에서 “리플(XRP)은 실패했다. XRP는 암호화폐 산업에서 가장 쓸모없는 펌프앤덤프 스캠”이라고 저격한 데 대해 데이비트 슈워츠(David Schwartz) 리플 CTO가 “크레이그가 언급한 실패라는 단어의 정의가 궁금하다. XRP의 시총은 약 170억 달러, BSV 시총은 10억 달러에도 미치지 못한다. 시총이 아니라면 거래량을 봐도 XRP는 3.3억 달러 수준이지만, BSV는 2,000만 달러도 안된다”고 지적했다. 또 그는 “크레이그 라이트는 멍청한 주장을 하고 있다. 심지어 대다수의 BSV 트랜잭션은 이미 오프체인 상태다. 이런 그가 XRP를 저격하는 것은 어불성설”이라고 덧붙였다.
◆ 팬텀 재단 “트랜잭션 처리량 등 작년 유의미한 성장”
팬텀 재단이 “2022년 팬텀 네트워크는 일평균 50만~100만건 거래를 처리해 전년 대비 큰 성장을 이뤘다”고 밝혔다. 1inch, Premia, UniDex, Blockpit, ZenLedger 등 디앱의 성장을 강조하기도 했다. 재단은 이어 “작년 FTM 인플레이션율을 6%로 낮추는 거버넌스 제안을 통과시켰다. 2023년 FTM 인플레이션은 1.87%이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zkSync, 스마트 컨트랙트 검증 지원 새로운 플러그인 출시
이더리움 레이어2 솔루션 zkSync가 공식 트위터를 통해 스마트 컨트렉트 검증을 지원하는 새로운 플러그인(Plugin)인 Hardhat-Zksync-Verify를 출시했다고 발표했다. 해당 플러그인을 이용하면 개발자는 터미널 및 프로그래밍 방식에서 zkSync 2.0에 배포된 스마트 컨트렉트를 확인할 수 있다.
◆ 후오비, 상장 투표 후보 20개 프로젝트 공개
후오비가 거래소 상장 토큰을 결정하기 위한 투표인 ‘프라임 보트’ 프로젝트 20개 토큰 후보를 공개했다. 20개 프로젝트는 Amino (AMO), BRN Metaverse (BRN), Bull BTC Club (BBC), Bitbns (BNS), Bone ShibaSwap (BONE), Cash Zone (CASHZ), Clubrare Dao (AGOV), DataHighway (DHX), DinoLFG (DINO), Doge Killer (LEASH), Equals9 (EQ9), Inofi (FON), Konpay (KON), MISBLOC (MSB), Meta Apes (PEEL), Revain (REV), Sentinel Protocol (UPP), Socialgood (SG), Smart Finance (SMART), Whole Earth Coin (WEC)다. 투표에서 1위를 차지한 프로젝트가 후오비에 상장된다. 앞서 저스틴 후오비 글로벌 어드바이저는 후오비 토큰(HT)에 힘을 실어주기 위해 HT 소각 규모를 확대하는 조치를 시행할 예정이라며 HT를 통한 상장 투표를 재개하고, 상장 결정권을 다시 커뮤니티에 양도할 것이라고 전한 바 있다.
◆ 레이네트워크, 하드포크 업그레이드 완료
EVM 호환 퍼블릭체인 레이네트워크(REI, 구 GXC)가 공식 미디엄을 통해 블록 높이 9629061에서 ‘Better POS’ 하드포크 업그레이드를 완료했다고 발표했다. 이번 업그레이드로 EVM 실행 효율성이 5배 높아졌으며, 네트워크 보호 모드와 스냅샷 동기화 지원 등의 기능이 추가됐다고 레이네트워크 측은 설명했다.
더욱 다양한 정보 및 방송 관련 소식은
공식 SNS 채널을 통해 확인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