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저스틴선 “올해 트론 개발 역량 2배로 늘릴 것”
저스틴선 트론 창업자가 트위터를 통해 “2023년 트론 개발자, 스테이블코인, 디파이 프로젝트를 지원하기 위한 역량을 두배로 늘릴 것”이라면서 “또 NFT 분야 개발을 통해 트론 프로토콜에서 더욱 혁신적인 제품을 만들 것”이라고 말했다.
◆ 친리플 미 변호사 “SEC, ‘미등록 증권’ 소송서 리플과 합의하지 않을 것”
리플(XRP) 커뮤니티를 대변하는 미국 변호사 존 디튼이 트위터를 통해 “많은 사람들이 리플(XRP)과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가 소송에서 합의에 이를 수 있다고 판단하지만, 내 생각에 게리 겐슬러 SEC 위원장은 리플과 결코 합의하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그러면서 “겐슬러 위원장은 XRP가 증권이 아니라는 것에 공개적으로 동의하고 합의할 생각이 없는 것처럼 보인다. 리플 역시 겐슬러 위원장이 이에 동의하지 않는다면 합의로 소송을 매듭짓지 않을 것이다. 따라서 나는 해당 소송이 당사자 간 합의가 아닌 법원 판결로 마무리될 것이라고 생각한다”고 전했다.
◆ 퀴즈톡 운영사, ‘큐버스 랩’으로 사명 변경… 메타버스 활용 본격화
퀴즈톡(QTCON) 공식 블로그에 따르면, 퀴즈톡 운영사 퀴즈톡(Quiztok Co., Ltd.)이 큐버스랩(QverseLab Inc.)으로 사명을 변경했다. 이번 사명 변경을 기점으로 메타버스 활용을 본격화한다는 게 큐버스랩 측의 설명이다. 이와 관련 큐버스랩 측은 “퀴즈톡 생태계의 지속적인 확장을 위해 웹3 기반 서비스로의 진화가 필요하다”고 덧붙였다.
◆ 오르빗체인, 올해 2,956만 ORC 락업해제… 유통량 4.7% 규모
오르빗체인(ORC)에 따르면 올해 29,565,000 ORC(유통량 4.71% 규모)가 락업해제 된다. 락업 해제 후 유통량은 656,780,236 ORC까지 증가한다. 오르빗체인은 네트워크 인플레이션 일정에 따라 5,913,000 ORC가 4월 반감기 이후 분기별로 배포된다. 토큰 할당 계획은 오르빗체인 거버넌스를 통해 결정한다.
◆ 리도파이낸스, 디파이 TVL 1위… 메이커다오 추월
유동성 스테이킹 솔루션 리도파이낸스(LDO)가 2일 기준 메이커다오(MKR)를 제치고 디파이 프로토콜 가운데 가장 많은 암호화폐 락업 예치금(TVL)을 기록했다. 리도파이낸스 TVL은 59억 달러, 메이커 다오는 58억 달러 수준이다. 이어 아베(AAVE), 커브(Curve), 유니스왑(UNI) 순이었다. 리도 파이낸스는 지난해 이더리움 머지(PoS 전환) 이후 스테이킹 수요가 급증하면서 가장 큰 수혜를 입은 것으로 보인다.
더욱 다양한 정보 및 방송 관련 소식은
공식 SNS 채널을 통해 확인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