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1월 18일 국내 최초로 파일코인 FVM 밋업이 개최된다.
파일코인 재단(Filecoin Foundation)이 지원하며 시큐어드 파이낸스(Secured Finance)가 주최하고 TVCC가 공동 주최하는 이번 행사는 ‘FVM 밋업 인 코리아(FVM Meetup in Korea)’라는 제목으로 진행된다.
FVM(Filecoin Virtual Machine, 이하 FVM)은 개발자가 파일코인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분산형 앱을 구축하기 위해 사용하는 소프트웨어 플랫폼이자 가상 컴퓨터를 의미한다.
FVM은 고성능의 가상머신으로, FVM 프로그래밍을 통해 컴퓨팅과 프로그래밍 확장성이 가능하다. 더불어 이를 통해 웹3에서 AWS 등을 대체할 수 있는 서버가 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또한 파일코인 재단은 이번 행사에서 FVM과 FEVM에 대한 로드맵과 함께 더 많은 가상머신과 업데이트에 관한 내용을 짚을 예정이다.
해당 행사에서는 FVM의 기본적인 의미는 물론 파이낸스, 스마트 스토리지, 데이터 다오 등 FVM의 잠재력에 관한 내용이 다뤄질 예정이며, FVM에 대한 다양한 지식을 공유하며 의논할 예정이다.
뿐만 아니라 오는 2월 예정된 해커톤을 위해 FEVM에 대한 내용들도 다뤄질 계획이다. FEVM은 파일코인 네트워크에서 스토리지 계약의 메타데이터를 계산하기 위해 이더리움 개발자들에게 즉시 사용 가능한 경험을 제공하는 EVM 호환 파일코인 가상 머신이다.
이를 위해 프로토콜랩스(Protocol Labs)는 내년 2월에 있을 FEVM 메인넷 출시를 위해 테스트넷이자 테스트 블록체인을 출시했고, 더불어 향후 이를 기반으로 사업 고도화에 나설 방침이다.
최근 데이터 양이 기하급수적으로 증가하고 있는 가운데, FVM과 FEVM은 네트워크에 블록체인 데이터 자체가 저장되는 분산형 생태계를 지원하는 파일코인 생태계를 더욱 확장시켜 파일코인 네트워크를 확장시키는데 큰 도움이 될 전망이다.
한편, 오는 2월에는 FVM을 실제로 경험해볼 수 있는 ‘FVM Open Hack Day’가 개최될 예정이다.
더욱 다양한 정보 및 방송 관련 소식은
공식 SNS 채널을 통해 확인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