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지상단으로이동

IPFS 뉴스 190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 김진언 기자
    • |
    • 입력 2022-12-20 15:29
    • |
    • 수정 2022-12-20 15:29
▲ IPFS 뉴스 190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콘텐츠 주소 컴퓨팅


▲ 콘텐츠 주소 컴퓨팅

IPFS 캠프 2022의 Compute-Over-Data 트랙에서, 여러 프로젝트 및 IPFS 기여자는 컴퓨팅 환경이 어떻게 진화하고 있고 콘텐츠 주소 지정과 '기본 머클(merkle-native)' 작업 방식을 수용함으로 컴퓨팅이 어떻게 재집중되고 더 강력해질 수 있다고 생각하는지 강조했다.

암호화 해시로 데이터를 식별하는 콘텐츠 주소 지정 및 머클 데이터 구조의 사용은 이미 데이터 구조가 탈중앙화를 위해 설계되는 방법에 대한 잘 알려진 혁명이며 검증 가능성, 자연스럽게 조정이 필요 없는 데이터 중복 제거 등과 같은 이점을 제공한다. IPFS 캠프의 Compute-Over-Data 트랙의 요약에서 더 자세히 알아보십시오.

IPFS의 새로운 점 ✨


  1. IPFS CID(콘텐츠 식별자) 검사기에서 새로운 CID 바이트 길이 뷰어를 사용해 보십시오.
  2. IPFS 게이트웨이에 대한 실용적인 설명자에서 콘텐츠 검색 및 P2P 스토리지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십시오.
  3. 12월은 NAT 홀 펀칭(Hole Punching)의 달이며 커뮤니티의 도움을 받아 libp2p에서 홀 펀칭의 성공률을 측정한다.
  4. 포에버랜드(4EVERLAND) 공용 게이트웨이와 함께 포에버랜드 전용 게이트웨이는 IPFS 콘텐츠에 대한 보다 빠르고 안정적인 액세스를 제공한다.

에코시스템 주변 🌎


최초의 Hack FEVM은 400명 이상의 해커를 환영하여 117개의 프로젝트를 구축하고 선보였으며 다양한 경품을 통해 $50,000 이상의 상금을 줬다. 이 해커톤은 해커와 그들의 프로젝트를 지원하는 긴밀한 멘토링과 리소스를 통해 더 넓은 이더리움 에코시스템에 FEVM을 소개하였다.

IPFS 및 파일코인의 기술 지원으로 넘버즈 메인넷(Numbers Mainnet)의 모든 자산은 고유한 넘버즈 ID를 가진다. 모든 메타데이터, 자산 변경 기록 및 라이선스는 디지털 자산의 무결성을 보장하기 위해 온체인으로 저장된다.

"인터넷의 기본적인 기반은 근본적으로 안전하지 않으며 신뢰에 의존한다. 이 부분을 업그레이드하려고 한다". 후안 베넷이 참여하는 디파이언트(Defiant) 뉴스 팟캐스트의 전체 에피소드를 보십시오!

12월 프로토콜 랩스 에코시스템 워킹그룹 총 회의를 놓쳤다면 여기에서 전체 발표를 확인하십시오.

라이브피어(Livepeer)가 후원하는 넥스트 비디오(Next Video) 구축 해커톤이 진행 중이다. 해킹 등록 후 멋진 프로젝트를 구축하고 $50,000 이상의 상금을 가져가십시오.

스페이스 워프(Space Warp) 프로그램이 시작된다. 빌더 커뮤니티가 2월에 있을 FVM 메인넷 론칭 준비로서 파일코인 네트워크에 새로운 부가가치 앱 개발 가속화를 도와주는 것을 목표로 한다.

에스추어리(Estuary)는 인클라우드(Encloud)와의 파트너쉽 발표를 기대하고 있다. 인클라우드는 에스추어리를 사용하여 손쉽게 사설 데이터를 파일코인 네트워크에 온보딩하는 웹3 툴킷이다.

파일코인 가상 머신(FVM)을 구축하고 싶지만 어떻게 이바지하는지에 대해 모르겠다면, 여기에 앱, 블록 및 시스템 구축에 대한 FVM 개발팀의 24개의 아이디어가 있다.

DWeb 캠프 2022는 빌더들을 5일간의 이벤트에 초대해서 함께 모여 세계가 웹3의 윤리적이고 실질적인 기반을 알리는 방법에 대해 논의했다. 자세한 내용은 요약을 확인하십시오.

파일코인 TL;DR은 파일코인 네트워크 및 에코시스템의 상태를 모든 이해 관계자가 빠르고 쉽게 소화할 수 있는 방식으로 단순화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시장 움직임을 넘어선 파일코인 토큰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십시오.

새로운 인터넷 구축을 돕는 방법 💼


콘텐츠 작성자: 엣지 & 노드는 더 그래프(The Graph)의 핵심 개발팀으로서 활기찬 분산형 미래를 구축하기 위해 노력한다. 팀은 가치를 공유, 동적인 인센티브 활용과 인간 조직화를 위해 구축하는 웹3 어플리케이션의 확산에 전념하고 있다. 디지털 콘텐츠 및 소셜 미디어 작가는 매달 더 그래프, 엣지 & 노드 및 웹3(House of Web3)에 대한 최소 3-5개의 긴 형식 개념화 및 제작을 담당한다. 주제는 다를 수 있지만, 더 그래프와 엣지 & 노드의 업데이트, 발표, 교육, 이벤트, 혁신 등에 초점을 둔다. 콘텐츠 작성자는 하루에 여러 번 소셜 미디어 플랫폼에 콘텐츠를 만들고 게시한다. 또한, 마케팅팀과 협력해서 회사 OKR(목표 및 결과 정의 프레임워크) 등에 관한 메시지를 작성한다. 엣지 & 노드, 원격.

노드JS 개발자 ㅣ 핀테크(FinTech): 수퍼 모조(Super Mojo)는 NFT 시장을 위한 내재된 금융 결제다. 0.001초 단위로 거래를 실행하고 수퍼 모조 사용자에게 놀라운 결제 경험을 제공하는 분산 금융 플랫폼을 구축하게 된다. 제품 아키텍처 및 기초 설계를 돕고 이바지하며 제품, 법률 및 비즈니스 개발을 포함하여 조직 전체의 팀과 협력해 디자인 결정의 기술적인 영향을 넘어서 생각한다. 수퍼 모조, 캘리포니아 샌프란시스코.

고(Go) 소프트웨어 엔지니어: Sonr은 네트워킹 인프라에 대한 계획과 구현 간의 격차를 없애는 뛰어난 개발자가 필요하다. Sonr은 원활한 웹3 경험을 위해 식별, 검색, 전달 및 전송을 통합하는 데이터 전달 프로토콜이다. Sonr, 원격.

JS(자바 스크립트) IPFS 및 libp2p 시스템 엔지니어: 프로토콜 랩스는 JS IPFS 및 libp2p 시스템 엔지니어를 고용하고 있다. 시스템 엔지니어링은 연구 및 분산 시스템 다음으로 프로토콜 랩스의 많은 프로젝트의 핵심에 있다. 자바 스크립트 시스템 엔지니어링은 브라우저, 노드, 디노(Deno), 일렉트론(Eleectron) 등과 같은 JS 환경이 IPFS 네트워크에서 완전한 노드가 될 수 있도록 하는 구현을 구축하여 DWeb을 추진하는 최전선에 있다. 이를 위해서는 구현의 모든 단계를 통한 프로토콜 설계로부터 철저한 엔지니어링이 필요하다. 프로토콜 랩스는 실용주의, 깊이 있는 프로토콜 설계 및 강력한 엔지니어링 원칙의 엄격한 적용 사이에서 균형을 유지한다. 이 모든 것은 호기심, 열정 및 오픈 소스에 대한 사랑으로 정의된 환경에서 일어난다. 프로토콜 랩스, 원격.

프로젝트 매니저: 더 그래프(The Graph) 에코시스템은 지속 성장하고 있으며 관리 및 내부 프로세스와 운영을 포함하지만 국한되지 않은 활동을 도와줄 프로젝트 매니저를 찾고 있다. 더 그래프는 웹3의 인덱싱 및 쿼리 계층이다. 개발자를 위한 그래프 네트워크의 셀프 서비스 환경은 2021년 7월에 출시되었다. 개발자는 그래프QL을 사용하여 어플리케이션이 문의할 수 있고 하위 그래프라고 불리는 개방형 API를 구축하고 게재한다. 그래프는 이더리움, 니어(NEAR), 알비트리움(Arbitrium), 옵티미즘(Optimism), 폴리곤(Polygon), 아발란체(Avalanche), 셀로(Celo), 팬텀(Fantom), 문빔(Moonbeam), IPFS 및 PoA를 포함한 여러 네트워크의 데이터 인덱싱을 지원하며 곧 더 많은 네트워크가 제공될 예정이다. 현재까지 수만 개의 하위 그래프가 호스팅 서비스에 배포되었으며 이제 하위 그래프를 네트워크에 직접 배포할 수 있다. 28,000명 이상의 개발자가 유니스왑(Uniswap), 신테틱스(Synthetix), 노운오리진(KnownOrigin), 아트블록(Art Blocks), 밸런서(Balancer), 라이브피어, 다오스택(DAOstack), 오디우스(Audius), 디센트라랜드(Decentraland) 등과 같은 어플리케이션용 하위 그래프를 구축했다. 더 그래프, 미국.

보다 다양한 정보 및 방송 관련 소식은

공식 SNS 채널을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김진언 기자 | [email protected]

댓글 [ 0 ]
댓글 서비스는 로그인 이후 사용가능합니다.
댓글등록
취소
  • 최신순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