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지상단으로이동

파일코인 스페이스 워프(Space Warp) - FVM(파일코인 가상 머신) 기반

    • 김진언 기자
    • |
    • 입력 2022-12-14 12:19
    • |
    • 수정 2022-12-14 12:19
▲ 파일코인 스페이스 워프(Space Warp) - FVM(파일코인 가상 머신) 기반

스페이스 워프 발표: 파일코인 메인넷에서 FVM 출시를 위한 여정

파일코인 가상 머신의 EVM 런타임(FEVM)은 2023년 2월에 출시되며 파일코인 네트워크에 대한 가장 획기적인 업데이트 중 하나이다. 처음으로 개발자는 파일코인의 블록체인 및 스토리지 네트워크에 사용자 정의된 스마트 계약을 배포할 수 있으며 이를 솔리디티(Solidity)에 작성하고 웹3 빌더들이 알고 좋아하는 EVM 호환 개발자 도구를 사용하여 배포할 수 있다.

프로그래밍 가능성 또는 맞춤형 스마트 계약을 배포하는 기능이 지난 7월 nv16 Skyr 네트워크 업그레이드에서 출시된 FVM 마일스톤(Milestone) 1의 기초 작업과 함께 메인넷에 단계적으로 출시되고 있다. 그 이후로 FVM 팀은 2023년 2월을 목표로 하는 파일코인 nv18 Hygge 네트워크 업그레이드의 일부가 되며 많은 기대를 모았던 마일스톤 2.1(로드맵)에 착수했다. 이 이정표를 위해 하이퍼바이저에 영감을 받은 FVM 디자인에 EVM 런타임이 추가되었으며 이는 파일코인에서 다양한 가상머신이 공존할 수 있게 한다.

파일코인 EVM 런타임("FEVM")이 구축됨에 따라 초기 구축자들은 최첨단 왈라비(Wallaby) 테스트넷에서 점진적인 주간 기능 출시를 시험해 볼 수 있었다. 이제 기능이 완성에 가까워지고 있으며 최종 카보나도(Carbonado) 출시가 코앞이다. 12월 후반에 출시되며 앞으로 파일코인의 주요 개발자 중심 테스트넷이 될 FVM 개발자를 위한 장기 실행 안정적인 테스트넷인 새로운 하이퍼스페이스(Hyperspace) 테스트넷을 시작할 것이다.

스페이스 워프 프로그램을 소개합니다!

개발자들이 새로운 FEVM을 시험해보고 FEVM의 엄청난 잠재력을 열게 하려고 스페이스 워프 프로그램을 시행하고 있다. 빌더 커뮤니티가 2월 FEVM 메인넷 출시에 대비하여 파일코인 네트워크에서 새로운 부가가치 앱의 개발을 가속하도록 돕는 것을 목표로 한다.

빌더를 위한 스페이스 워프 프로그램에 참여하십시오.

  • 12월 8일 부터 FVM을 위한 다음 단계 소액 보조금(Next Steps Microgrants)을 사용할 수 있다.

FEVM을 구축하거나 프로젝트에 FEVM을 통합시키기 위한 소액 보조금($5,000)을 받을 수 있는 기회를 잡으려면 여기에서 신청하십시오. $100,000상당의 보조금을 받을 수 있으며 수시로 지급될 예정이다. 지원 마감일은 2023년 1월 19일이다.

  • 2023년 1월(날짜는 추후 결정)부터 FEVM 개선

파일코인 커뮤니티 구성원과 보안 전문가는 보안 감사가 수행되는 동안 운동부하 테스트를 진행하고 FEVM 코드베이스의 초기 버그를 찾는다. 자격이 있는 초기 버그 보고서에 대해 $100,000의 보조금이 지급된다. 범위 및 기준에 대한 자세한 내용을 계속 확인하십시오.

  • 2023년 1월 20일 ~ 2월 10일: 스페이스 워프 해커톤

스페이스 워프 해커톤은 FEVM에 영향력 있는 파일코인 앱을 배포하기 위해 더 넓은 웹3 개발자 커뮤니티를 참여시킨다. 최대 $150,000 이상의 상금을 수여한다. 정보와 영감을 얻으려면 스타트업 요청[FVM 에디션]을 확인하십시오. 해커톤 업데이트 등을 보려면 여기에서 등록하십시오.

  • 1월 초: 빌더 순위표를 위한 커뮤니티 영향 평가자

모든 빌더는 또한 커뮤니티 영향 평가자 라운드에 참가할 자격이 있다. 여기서 빌더는 최고의 FVM 프로젝트에 투표하고 $75,000의 상금을 받고 FVM 빌더 순위표에서 1위를 차지할 수 있다. 오늘 구축을 시작하고 2023년 1월에 라운드가 시작되기 전에 등록하여 자세히 알아보십시오. 영향 평가자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려면 이 비디오를 시청하십시오.

  • 스페이스 워프 후: 스페이스 워크 빌더 쇼케이스 및 FEVM 출시 기념 파티:

전 세계에 FEVM 프로젝트를 선보이고 이 온라인 및 대면 이벤트에서 앞으로 에코시스템에 다가올 추가적인 기회에 대해 자세히 알아볼 수 있는 3월 초의 빌더 쇼케이스에 모두를 초대한다.

  • 2023년 3월: FEVM 중심 가속기

빌더 팀은 2023년 3월에 시작하여 중요한 스타트업 멘토링 및 자금 조달 기회를 제공하는 여러 FEVM 중심 가속기에 지원할 수 있다.

spacewarp.fvm.dev에서 업데이트를 신청하면 다가오는 이벤트와 앞으로 몇 주 동안 발표될 더 많은 FVM 중심 기회에 대한 정보를 계속 제공한다.

FVM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기: 데이터 경제 활용

파일코인 네트워크의 EVM 버전은 개발자들이 지구 상에서 가장 큰 개방형 액세스 데이터 스토리지 네트워크인 파일코인 네트워크에 토큰 기반 제품 및 서비스를 구축하여 조 단위의 데이터 경제를 활용할 수 있게 하므로 특히 흥미롭다.

FVM은 오늘날 공간을 지배하는 대규모 클라우드 회사에 대한 의존도를 줄이는 저장, 검색 및 궁극적으로 데이터 변환을 자동화하는 웹3 기본 방식으로 소프트웨어를 작성하는 기능을 연다. 이를 통해 더 많은 사용자가 데이터 가치 생성 및 확보에 참여할 수 있다.

예를 들어 중요한 데이터셋의 생성 및 보존과 관련하여 데이터 DAO를 형성하도록 여러 다른 사람에게 인센티브를 제공할 수 있다. 이는 FVM이 여는 DeFi(분산형 금융) 및 NFT(대체불가토큰)와 같은 흥미로운 제품 및 서비스의 완전히 새로운 영역을 활용하여 지속적인 자금 조달과 토큰화된 데이터셋 위의 부가가치 서비스를 통해 새로운 시장을 창출할 수 있다.

파일코인은 또한 전 세계적으로 네트워크에 스토리지 용량을 제공하는 4,000명 이상의 스토리지 공급자로 구성된 고유의 섬(island) 경제를 가지고 있으며 상당한 가치를 채굴자 담보로 묶고 지속적으로 수입을 얻는다. FVM은 DeFi 금융 흐름과 시장이 경제를 더욱 성장시킬 수 있는 더 많은 기회를 제공한다.

최근 FIL-리스본 강연 또는 FVM 문서, 튜토리얼 및 리소스 포털을 통해 FVM에 대해 더 알아보십시오. 구축에 대한 아이디어는 여기에서 스타트업 요청을 확인하십시오.

FVM 및 파일코인 로드맵

FEVM이 메인넷에 출시된 이후에는 미래의 더 많은 가상머신과 함께 웹어셈블리 FVM 런타임이 추가될 예정이다. 그 다음, 개발자는 러스트(Rust), 어셈블스크립트(AssemblyScript), 고(Go)에서 맞춤형 스마트 계약을 작성하고 이를 와즘(Wasm) 바이트코드로 컴파일할 수 있으며 잠재적으로 럴크(Lurk)와 같은 zk-SNARK용 기타 개인 정보 보호 프로그램 언어로 컴파일 할 수 있다.

FVM은 2023년에 파일코인에 제공되는 일련의 중요한 업데이트 중 첫 번째에 불과하다. 파일코인 네트워크는 오픈 소스와 인센티브가 프로토콜에 내장되어 품질 서비스의 생산을 촉진하는 개방형 서비스를 기반으로 하는 분산형 인터넷의 기반을 구축하고 있다.

15EiB의 사용 가능한 저장 용량으로 강력한 저장 시장의 기반을 구축한 2023년은 파일코인의 다가오는 검색 시장, 데이터를 통한 계산상호 간 컨센서스에서 새로운 릴리스를 제공하는 흥미로운 해가 될 것이다. 파일코인의 상호 운용 가능한 교차체인 및 L2 솔루션을 통해 다른 네트워크를 보완할 수 있는 강력한 스토리지 기반에 대한 기회와 더욱 놀라운 개방형 서비스 기능과 시장이 파일코인 네트워크에 구축될 예정이다. TL;DR 파일코인 블로그에서 파일코인의 미래 방향성에 대해 더 자세히 알아보십시오.

보다 다양한 정보 및 방송 관련 소식은

공식 SNS 채널을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김진언 기자 | [email protected]

댓글 [ 0 ]
댓글 서비스는 로그인 이후 사용가능합니다.
댓글등록
취소
  • 최신순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