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지상단으로이동

IPFS 뉴스 189에 오신걸 환영합니다!

    • 김진언 기자
    • |
    • 입력 2022-12-06 12:25
    • |
    • 수정 2022-12-06 12:25
▲ IPFS 뉴스 189에 오신걸 환영합니다!

IPFS 에코시스템의 상태


▲ IPFS 에코시스템의 확장

2019년 마지막 IPFS 캠프 이후로 전체 IPFS 에코시스템에서 엄청난 성장을 보였다. 올해 3일간의 행사에는 550명이 넘는 참가자가 있었지만, 커뮤니티의 성장은 그 이상이다.

IPFS 기반의 분산형 앱과 도구의 월간 사용자는 5백만에서 5천만으로 증가했다. 고유한 노드의 수가 계속 증가하여 네트워크의 탄력성과 분산성이 향상되고 콘텐츠 가용성이 높아진다. 한편, 네트워크가 성장함에 따라 성능도 향상되고 있다. 이제 네트워크 전체에서 콘텐츠를 찾는 속도는 50배 향상됐다.

이렇게 성장 중인 IPFS 커뮤니티의 일원이 된 모든 사람에게 감사를 표한다. IPFS 에코시스템의 상태, 새로운 IPFS 구현 기금에 대해 더 자세히 알아보고 IPFS 캠프 2022 요약에서 전체 패널 및 발표 목록을 확인하십시오.

IPFS의 새로운 점 ✨


  1. 쿠보(Kubo) 0.17.0이 출시되었다. 게이트웨이의 TAR 응답 형식은 HTTP를 사용하여 전체 디렉토리를 다운로드하는 공급업체에 구애받지 않는 방법을 제공한다. 이와 관련된 내용은 모두 전체 릴리스 노트에서 강조된다.
  2. 3S 스튜디오는 대중적이고 널리 사용되는 3D 컴퓨터 그래픽용 언리얼 엔진(Unreal Engine)에 IPFS 플러그인을 구현한 게임 개발 프로젝트이다.
  3. 'ipfs://' 주소의 지원으로 크로미움(크롬, 브레이브, 엣지, 오페라 등에서 사용되는 오픈소스 브라우저 코드)을 구축하는 방법 알아보기
  4. 에스츄어리(Estuary) 버전 0.2.0이 출시됐다. 이는 주요 수정 사항, 개선 및 오토리트리브(Autoretrieve)의 첫 공식 출시를 포함한다.

에코시스템 주변 🌎


지난 달, libp2p 사용자와 기여자들은 최초의 libp2p Day를 위해 모였다. 이날에는 관리자, 기여자, 커뮤니티 구성원과 사용자의 대화가 포함되었다.

분산형 AI의 궤적에서 파일코인 커뮤니티의 역할은 무엇인가? 후안 베넷(Juan Benet)과 일리아 폴로수킨(Illia Polosukhin)이 AI와 웹3의 융합에 대해 발표했다.

빅 데이터의 다음 방향은 어디이며 데이터 엔지니어는 이를 어떻게 처리할 것인가? 바칼라 프로젝트와 같은 프로젝트가 어떻게 빅 데이터 시대와 데이터를 통한 계산에 혁신을 일으키는지 더 알아보십시오.

FVM(파일코인 가상머신)은 파일코인 네트워크에 온체인 프로그래밍 가능성을 가져온다. FEVM 회담의 FVM 기조연설에서 파일코인 가상 머신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십시오!

컨센서스랩(ConsensusLab)은 차세대 파일코인 테스트넷인 스페이스넷(Spacenet)의 첫 배포를 발표했다. Mir 프레임워크(복잡하고 주문제작이 가능한 REST API를 만들기 위한 프레임워크)를 사용하여 구현된 트랜터(Trantor) BFT(비잔티움 장애 허용) 스타일 주문 프로토콜을 기반으로 거래 대기 시간을 30초에서 약 1초로 줄인다.

곧 다가올 파일코인 네트워크 버전 17 샤크는 프로그래밍 가능한 스토리지, 즉 스토리지 계약과 공급자와 상호작용하는 스마트 계약을 위해 무대를 조성하는 광범위한 개선과 간략화를 가져온다.

파일코인 커뮤니티는 벵갈루루에서 최초의 블록체인 게임 컨퍼런스를 후원하고 있다. 12월 5일 The Den에서 빌더 및 에코시스템 파트너와 함께 게임 개발을 위한 블록체인 기술의 장점에 대해 개발자를 교육하기 위해 고안된 워크숍에 참여하십시오.

인류를 발전시키기 위해 컴퓨팅의 혁신을 주도하는 것이 프로토콜 랩스의 사명이다. 하지만 실제로 의미하는 바는 무엇일까? 프로토콜 랩스의 창립자인 후안 베넷은 회사의 비전을 설명하면서 인터넷 보안 및 디지털 인권 확립에 대해 언급했다.

프로토콜 랩스 네트워크는 웹3 프로젝트를 가속하기 위해 설계된 다양한 자금 조달 단계에서 500개 이상의 스타트업을 위한 허브이다. 창업자가 참여하는 방법에 대해 더 알아보십시오.

새로운 인터넷 구축을 돕고 싶습니까? 💼


시니어 소프트웨어 엔지니어, 백엔드: 피냐타(Pinata) 테크놀로지는 IPFS를 통해 더욱 자유롭고 강력한 웹3 생성을 위한 도구와 인프라를 개발한다. 인터넷에서 모든 크리에이터에게 사용자 고유의 장소감을 조성하는 것이 비전이다. 피냐타는 시니어 백엔드 소프트웨어 엔지니어를 찾고 있다. 클라이언트 측 도구 및 어플리케이션을 사용하여 더 쉽게 콘텐츠를 만들고 배포하기 위해 엔지니어링 팀과 일하는 동안 엔지니어링 관리자에게 보고하게 된다. 이 역할에서는 주로 노드.js를 사용한 백엔드 개발을 담당하게 된다. 피냐타, 원격.

백엔드/API 엔지니어: 인터넷에서 정보 교환을 가속화 하는 것이 텍스타일(Textile)의 사명이다. 개발자들이 개방형 네트워크, 프로토콜 및 블록체인을 활용하는 것을 도와주기 위한 도구 구축에 초점을 둔 기술 회사이다. 우리는 실험을 통해 기술과 데이터 사이의 관계를 변화시키려는 비전에 들어맞는 소규모의 완전 원격 팀이다. 설명서 및 깃헙을 통해 제품 및 서비스에 대해 자세히 알아볼 수 있다. 완전히 오픈 소스 회사이다.
텍스타일의 인프라는 주로 고(Go) 언어로 작성되었으며 텍스타일 제품 및 gRPC(구글이 최초로 개발한 오픈 소스 원격 프로시저 호출 시스템) 서비스의 중심에 있다. libp2p, IPFS 및 파일코인과 같은 프로토콜 위에 구축되어 있으며 구글 쿠버네티스(Kubernetes) 엔진에 배포된다. 스택 전체의 계층과 상호 작용하며 연구 및 개발부터 구현 및 생산 모니터링에 이르는 책임을 지게 된다. 텍스타일, 미국.

콘텐츠 작성자: 엣지 & 노드는 더 그래프(The Graph)의 핵심 개발팀으로서 활기찬 분산형 미래를 구축하기 위해 노력한다. 팀은 가치를 공유, 동적인 인센티브를 활용과 인간 조직화를 위해 구축하는 웹3 어플리케이션의 확산에 전념하고 있다. 디지털 콘텐츠 및 소셜 미디어 작가는 매달 더 그래프, 엣지 & 노드 및 웹3(House of Web3)에 대한 최소 3-5개의 긴 형식 개념화 및 제작을 담당한다. 주제는 다를 수 있지만, 더 그래프와 엣지 & 노드의 업데이트, 발표, 교육, 이벤트, 혁신 등에 초점을 둔다. 콘텐츠 작성자는 하루에 여러 번 소셜 미디어 플랫폼에 콘텐츠를 만들고 게시한다. 또한, 마케팅팀과 협력해서 회사 OKR(목표 및 결과 정의 프레임워크) 등에 관한 메시지를 작성한다. 엣지 & 노드, 원격.

노드JS 개발자 ㅣ 핀테크(FinTech): 수퍼 모조(Super Mojo)는 NFT 시장을 위한 내재된 금융 결제다. 0.001초 단위로 거래를 실행하고 수퍼 모조 사용자에게 놀라운 결제 경험을 제공하는 분산 금융 플랫폼을 구축하게 된다. 제품 아키텍처 및 기초 설계를 돕고 이바지하며 제품, 법률 및 비즈니스 개발을 포함하여 조직 전체의 팀과 협력해 디자인 결정의 기술적인 영향을 넘어서 생각한다. 수퍼 모조, 캘리포니아 샌프란시스코.

시니어 소프트웨어 엔지니어, 분산 시스템: 프로토콜 랩스는 IPFS, 파일코인 및 libp2p와 같은 프로토콜의 자바스크립트 및 고 구현에 착수할 시니어 분산 시스템 엔지니어를 고용하고 있다. 분산형 웹 및 블록체인에 대한 열광 탓에 분산 시스템을 사용하길 원하지만 필요한 인프라 구축 방법에 대해서는 모르는 사람들이 유입되었다. 프로토콜 랩스는 해당 인프라를 구축한다. 이 일을 지속하기 위해 프로토콜 랩스는 분산시스템의 원칙을 철저하게 이해하고 세계적으로 배포될 오픈소스 코드에 이 원칙을 적용하려는 경향이 있는 사람을 찾고 있다. 프로토콜 랩스, 원격.

보다 다양한 정보 및 방송 관련 소식은

공식 SNS 채널을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김진언 기자 | [email protected]

댓글 [ 0 ]
댓글 서비스는 로그인 이후 사용가능합니다.
댓글등록
취소
  • 최신순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