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장애인복지종합지원센터(이하 누림센터)가 도내 장애인복지 종사자를 대상으로 발달장애인 서비스 실천 역량 강화를 위한 ‘2018 발달장애인 도전적 행동 지원 전문가 양성교육(2기)’을 실시한다.
이번 교육은 누림센터에서 진행하며 8월 2일부터 16일까지, 매주(목), 발달장애인 서비스 실천 경험이 있는 종사자 80여명을 대상으로 운영된다.
누림센터에서는 전북대학교 산학협력단(책임연구원:김미옥 교수)과 2017년 ‘발달장애인 도전적 행동 지원을 위한 교육과정 및 교재개발 연구’를 추진, 연구 결과를 바탕으로 시범교육을 운영한 바 있다.
이번에 진행되는 교육은 도전적 행동 지원을 하는 실무자의 역량 강화를 중점으로 도전적 행동 지원에 관한 실무자의 지식, 기술, 가치 등 역량을 강화하는데 초점을 두고 진행된다.
특히 개인별지원계획 수립을 위한 특화 과정이 추가되어 시설별 유연성 있는 현장 적용 및 서비스 실천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경기도는 발달장애인의 다양한 욕구에 대응하기 위한 실무 능력 향상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발달장애인 도전적 행동 지원 전문가 양성교육(3기)’는 올 하반기 추가 운영 될 예정이며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교육운영팀으로 문의하면 안내 받을 수 있다.
경기도장애인복지종합지원센터 누림 개요
누림센터는 장애인의 선택과 권리를 존중하고 만족스러운 삶을 누릴 수 있도록 동반자적 역할 수행과 경기도 장애인복지 발전에 기여하는 허브 기능을 담당한다.
출처 / 웹사이트 : 경기도장애인복지종합지원센터 누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