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위메이드 “WEMIX 상폐 결정… 적극적 대응 나서겠다”
디지털자산 거래소협의체(닥사, DAXA)가 빗썸, 코인원, 업비트, 코빗 등 4대 코인 거래소 공지사항을 통해 위믹스 거래지원종료(상장폐지)를 결정했다고 공지한 가운데, 위메이드가 공식 블로그를 통해 “이번 결정에 충격을 받았을 커뮤니티와 투자자 여러분께 깊은 사과의 말씀을 드리며 DAXA의 비합리적인 결정에 불복한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이러한 결정을 정식 통보 없이 미디어와 거래소 게시판을 통해 간접적으로 알게 함으로써 위믹스팀이 커뮤니티와 투자자를 배려할 수 있는 기회마저 주지 않은 DAXA의 조치에 실망스러움을 느낀다. 위믹스의 투자유의 종목 지정 사유와 관련해 위믹스팀은 단기간에 초과된 유통량을 원상 복구 시켰고, 지금까지의 유통량을 적극 소명해왔다. 이 모든 것은 재단이 현재 보유하고 있는 위믹스의 수량으로 증명하고 확인됐다. 위믹스팀은 DAXA의 결정에 유감을 표하며, 가능한 모든 수단을 통해 해당 결정을 취소하고 거래 지원을 유지할 수 있도록 즉각적이고 적극적인 대응을 실시하겠다”고 밝혔다.
◆ 폴카닷, 생태계 사기 방지 이니셔티브 발표
폴카닷은 생태계 사기 방지를 위한 이니셔티브를 발표했다. 이를 위해 USDC 바운티를 지급한다. 현재 커뮤니티 멤버 3명과 W3F 안티-스캠부 소속 2명으로 이뤄진 제너럴 큐레이터가 바운티를 관리 중이다. 장기적으로는 커뮤니티가 바운티를 관리하도록 할 방침이다. 커뮤니티 멤버들은 사기 사이트, 가짜 소셜 미디어 프로필, 피싱 앱을 찾아 신고하고 디스코드 서버를 보호하는 임무를 맡는다. 커뮤니티는 사용자 교육 자료와 모든 사기 방지 활동을 위한 중앙 허브 역할을 하는 대시보드를 만들 계획이다.
◆ 이더리움 개발자 “11/30 프로토 댕크샤딩 데브넷3 출시”
이더리움 개발자 terence.eth가 “우리는 카펠라(Capella) 하드포크 위에 EIP-4844를 리베이싱하고, 새로운 네트워킹 변경사항을 추가하고, 새로운 KZG 라이브러리를 통합하는 작업을 진행 중이다. 11월 30일에는 EIP-4844를 위한 데브넷3가 나온다”고 트윗했다. EIP-4844는 프로토-댕크샤딩(proto-danksharding)으로, 레이어2 수수료 대폭 인하를 위한 첫 번째 단계다. 더 많은 사용자가 씨파이(중앙화 금융) 중개자에 의존하는 대신 온체인 애플리케이션을 직접 사용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
◆ 에이다 설립자 “아르다나 개발 중단, 나도 $50만 피해볼 판”
앞서 카르다노 기반 스테이블코인 프로젝트 아르다나(Ardana)가 개발 중단을 선언한 가운데, 찰스 호스킨슨 카르다노 설립자가 “나도 $50만을 날릴 판이다. cfund를 통해 (아르다나에) 투자했었다”고 트윗했다.
◆ 시바이누 홀더, 76%가 손실상태
시바이누(SHIB)의 홀더 중 76%가 손실상태이며, 15%가 수익상태, 9%는 손익분기점에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데이터에 따르면 시바이누의 보유자 52%는 1년 이상 보유한 장기 홀더였으며, 40%는 12개월 미만 보유자, 8%는 1개월 미만 보유자인것으로 나타났다.
더욱 다양한 정보 및 방송 관련 소식은
공식 SNS 채널을 통해 확인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