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블로코엑스와이지가 골퍼들을 겨냥한 최혜진 프로 NFT가 경매에서 판매돼 업계의 이목이 쏠렸다.
21일 블로코엑스와이지(BlockoXYZ)는 대홍기획이 CCCV에서 발행한 최혜진 프로 IP(지식재산권)을 활용한 NFT(대체불가토큰) ‘Hope in One(이하 홉인원)’이 경매에서 약 1,400만 원에 낙찰됐다고 전했다.
최혜진 프로 NFT는 NFT 오픈마켓 CCCV에서 경매 방식으로 판매됐다. 낙찰자에게는 최혜진 선수와 인천 베이즈베스트 청라 GC(Golf Club)에서 동반 라운딩과 원포인트(one-point) 레슨 혜택이 주어지는 것으로 밝혀졌다.
더불어 당일 최혜진 선수와 함께 클럽하우스 식사도 즐길 수 있으며 선수 사인 굿즈와 라운딩 모습을 촬영한 기념 앨범도 증정하는 등 리워드가 매우 파격적이다.
구체적으로 최혜진 프로를 캐릭터화한 아트워크로 1개 한정 발행되는 이번 ‘홉인원’ NFT는 수익금이 기부되는 일명 ‘도네이션 NFT’이며, 수익금은 골퍼로서의 꿈을 키우는 주니어 골퍼 육성을 위해 쓰일 계획이다.
이번 NFT 경매에 사용되는 플랫폼, CCCV NFT는 블로코엑스와이지의 ▲CCCV LINK ▲CCCV PROOF ▲CCCV NFT ▲CCTV AD 등 네 가지 서비스 중 하나로 SNS 간편 로그인을 통해 지갑이 자동으로 생성되고 원화 표기와 결제를 지원하는 등 다소 복잡할 수 있는 NFT 거래를 누구나 손쉽게 이용할 수 있다.
이처럼 블로코엑스와이지는 대홍기획과 지속적인 협업으로 티켓, 멤버십(membership), 쿠폰, 인증서 등 실물과 연계할 수 있는 다양한 영역으로 NFT 서비스를 확대 중이며, 팬들에게 차별화된 팬덤 경험을 선사하는 다양한 NFT 상품을 선보일 계획이다.
블로코엑스와이지 김경훈 대표는 “블록체인 시장의 계속된 약재 속에서 괄목할 만한 성과를 보여줄 수 있어 기쁘다”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분야에서 경험할 수 있는 NFT 기술을 만들어 나가겠다”라고 전했다. 이에 향후 블로코엑스와이즈는 대홍기획과 손잡고 또 어떤 NFT를 발행할지 기대된다.
한편 지난달 25일 블록체인 포인트 통합 플랫폼 ‘밀크(MiL.k)’ 운영사 밀크파트너스가 롯데멤버스와 손잡고 밀크 앱 내에 엘포인트(L.POINT) 계정 연동 기능 지원과 포인트 교환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전한 바 있다.
더욱 다양한 정보 및 방송 관련 소식은
공식 SNS 채널을 통해 확인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