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카타르 피파 월드컵 스폰서로 알려진 크립토닷컴이 NFT 및 블록체인 생태계를 위한 파트너사를 공개해 화제다.
21일 암호화폐 거래소 크립토닷컴이 NFT(대체불가토큰) 프로젝트 추진과 블록체인 사업 협력을 위한 파트너사를 공개했다.
크립토닷컴은 자체 NFT 마켓플레이스에 파트너사의 NFT 발행을 주도하는 등, 크립토닷컴 플랫폼을 통해 약 7천만 글로벌 사용자에게 이들의 제품 및 서비스를 선보일 계획이다.
이번 파트너십에 참여한 기업은 총 7개 기업이며 각각 체결한 것으로 알려졌다. 구체적으로 파트너사론 NFT 트레이딩 카드 게임 ‘실타래’ 운영사 멋쟁이사자처럼(Like Lion), NFT 전문 기업인 트레저랩스(Treasure Labs), P2E(Play to Earn)와 NFT 프로젝트 클레이다이스(Klaydice), 증강현실(AR) 라이프스타일 리워드 애플리케이션 맥스업(MXUP), 피트니스 리워드 앱 스니커즈(SNKRZ), 트위치(Twitch) 기반 W2E(Watch and Earn) 프로젝트 로파이(LOFI)와 NFT 종합 솔루션 회사 코리언NFT(KoreanNFT) 등이 있다.
현재 크립토닷컴은 게임, 피트니스, NFT 솔루션 등 다양한 분야의 국내외 기업과 협력하여 크립토닷컴 웹3(Web3) 생태계 확장에 집중하고 있다. 특히 각 기업이 보유한 IP(지식재산권)을 이용해 NFT 프로젝트를 발행, 컬렉터와 팬들이 간편하게 NFT를 구매와 거래할 수 있도록 도모할 예정이다.
크립토닷컴 코리아 패트린 윤 사장은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국내외 다양한 기업들과 NFT 발행 등 다양한 블록체인 관련 사업을 추진하고자 한다”라며 “크립토닷컴은 계속해서 우수한 기업들과 협력하며, 크립토닷컴 웹3 생태계를 확장해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앞서 지난 8월 거래소는 국내에서, 암호화폐사업자 및 전자금융거래업 등록을 성황리에 끝내고 K팝 NFT 플랫폼 기업 메타비트, 종합 엔터테인먼트 콘텐츠 기업 판타지오, 종합 콘텐츠 제작사 에이스토리(A Story), 게임 전문 제작사 에이시티 게임즈 등과 업무협야(MOU)를 맺어 블록체인 기반 사업의 규모를 키우고 있다. 이에 향후 크립토닷컴이 국내 NFT 시장과 더불어 블록체인 생태계에 어떤 변화를 초래할지 지켜보려고 한다.
한편 지난달 14일 암호화폐 전문매체 더블록은 지난 12일(현지 시각) 크립토닷컴(crypto.com)이 파리에 유럽연합(European Union, 이하 EU) 본부를 설립하기 위해 약 1억 5,000만 유로(한화 약 2,099억 원) 상당의 투자를 감행했다고 보도한 바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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