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바 “카바11 감사 및 테스트 모두 완료… 10/27 1시 공식 출시”
코스모스(ATOM) 기반 탈중앙화 금융 상품 허브 카바(KAVA)가 방금 전 공식 트위터를 통해 “카바11 유동성 스테이킹 메인넷에 대한 모든 감사와 테스트를 통과했으며 오는 27일(한국시간) 1시에 공식 출시된다”고 밝혔다.
◆ 에이다스왑 “앱토스 크로스체인 이체 지원… 11/28 메인넷 출시”
카르다노(에이다, ADA) 기반 탈중앙화 거래소(DEX) 에이다스왑(ASW)이 공식 트위터를 통해 전 메타 직원들을 주축으로 개발되고 있는 레이어1 블록체인 앱토스(APT) 네트워크와의 크로스체인 자산 이체를 지원한다고 밝혔다. 아울러 에이다스왑은 오는 11월 28일(현지시각) 메인넷을 출시할 예정이라고도 덧붙였다.
◆ 헤데라, HBAR 스테이킹 보상 서비스 출시
헤데라(HBAR)가 공식 트위터를 통해 HBAR 스테이킹 보상 서비스를 출시했으며, 22일 12시(UTC 기준)부터 24시간마다 스테이킹 보상이 제공한다고 발표했다. 지난 7월 헤데라는 메인넷 v0.27.4 업그레이드 소식과 함께 스테이킹을 4단계로 진행할 계획이라고 발표했다. 이에 따라 지난 7월 21일 스테이킹 기능이 헤데라 테스트넷 및 메인넷에 적용됐다. 당시 헤데라는 보상 비율이 스테이킹 되는 HBAR에 따라 상이하지만 6.5%를 넘기지 않을 것이라고 전했다.
◆ 스시스왑 커뮤니티, 스시DAO→메이지DAO 변경 제안… “거버넌스 참여 권한 양도 금지”
스시스왑(SUSHI) 핵심 기여자 ControlCplusControlV가 기존 스시DAO를 메이지DAO로 변경하는 제안을 커뮤니티에 상정했다고 더블록이 전했다. 2차 투표 메커니즘을 도입, DAO 구성원에게 거버넌스 참여 권한을 양도하지 못하도록 하는 게 이번 제안의 골자다. 구성원은 SUSHI를 락업해야 참여 권한을 얻을 수 있으며, 락업 해제는 언제든지 가능하다. 이를 통해 악의적 행위자가 DAO 투표 결과에 영향을 미치는 걸 방지한다는 취지다. 만약 해당 제안이 통과되면 팀 급여 지급, 재무관리 등 현재 스시DAO가 담당하는 업무는 메이지DAO로 이관된다.
◆ 테더, 브라질 전역 2.4만 대 ATM서 USDT 출시
세계 최대 달러 연동 스테이블코인 USDT 발행사 테더가 공식 사이트를 통해 브라질 스마트 결제 플랫폼 스마트페이(SmartPay)를 통해 11월 3일(현지시간) 브라질 전역 2.4만 대 이상의 ATM에서 USDT를 출시할 계획이라고 발표했다. 이와 관련 테더 측은 “지난해 1월 발표된 한 리서치 데이터에 따르면, 브라질에서는 은행 계좌가 없거나 이를 자주 사용하지 못하는 인구가 3,400만 명에 달한다. 스마트페이에 USDT가 통합된다면, 브라질 인구 수백만 명이 디지털 화폐 생태계와 새로운 금융혁명을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얻게 된다. 이는 결제 산업뿐 아니라 브라질 금융 생태계 전체에 큰 변화를 가져올 것”이라고 설명했다. 또 스마트페이 최고경영자(CEO) 로셀로 로페스(Rocelo Lopes)는 “USDT 지원을 위해 우리는 PiX라는 브라질 결제 시스템과 연동했으며, 브라질 최대 ATM 업체 텍밴(TecBan)과도 통합했다. 사용자들은 USDT를 결제에 활용할 수 있으며, 이를 브라질 현지 통화 헤알로 환전할 수도 있다”고 부연했다.
더욱 다양한 정보 및 방송 관련 소식은
공식 SNS 채널을 통해 확인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