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3 모빌리티 생태계를 선도하고자 노력 중인 디알씨모빌리티가 자체 플랫폼 출시를 기념해 공격적인 미디어 마케팅에 나선다.
19일 블록체인 기반 모빌리티 플랫폼 디알씨모빌리티(DRC)가 모빌리티 통합 플랫폼 ‘DRC APP’ 출시를 기념해 강남구 삼성역 신라호텔과 더불어 전국 버스, 지하철 광고에 나선다고 전했다.
DRC는 현재 강남구 삼성역 파크하얏트 사거리에 있는 신라호텔 전광판 옥외광고를 기점으로 본격적인 미디어 마케팅에 돌입했으며 최근 ▲블록체인 기업 최초 넷플릭스(NETFLIX) 드라마 협찬 ▲리그오브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LCK) 스폰 ▲미국 UFC 스폰 ▲영화 ‘퍼펙트맨’ 협찬 ▲가수 싸이 칠성사이다 뮤직 비이도 ▲가수 엄정화 콘서트 제작지원 등으로 매쓰어댑션(Mass Adoption)을 선도해 유명해졌다.
올해 3분기에 출시와 오는 10월에 공식 출시 예정인 ‘DRC APP’은 DRC 결제 시스템(D-PAY) 기반 자동차 생태계의 중요 요소로 불리는 렌터카/카세어링 서비스, 자동차 구매, 정비 및 수리 비용 결제. 주차 대리운전, 전기차 충전 등 각종 자동차 생태계 연동 지급이 가능해 업계의 이목을 받고 있다. 이에 DRC 파트너사로 H렌터카, 렌트드림(Rent Dream) 등 렌터카 기업과 더불어 헥슬란트, 서울특별시자동차대여사업조합과 한국핀테크산업협회(KORFIN) 등이 참여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 외에도 DRC는 강남구 삼성동 전시 센터를 기점으로 슈퍼카, 올드카, 클래식카 등 한정판 레어카를 위한 실물 기반 ‘NFT(대체불가토큰) ZONE’을 구축했다. 더불어 온라인 NFT 마켓플레이스 ‘NFT META’를 연계하여 DRC 생태계에 참여하는 유저들이 자유롭게 구입과 소장 거래를 할 수 있는 마켓플레이스를 성공적으로 유치했으며, 최근에는 암호화폐 지갑 ‘DRC WALLET & D-PAY’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출시해 인기몰이했었다.
DRC 조영직 COO는 “이번 DRC APP이 출시될 시점에 맞추어 유동 인구가 가장 많은 서울 도심 한복판 옥외광고를 시작으로 버스 지하철 미디어 마케팅을 통하여 향후 직접적, 공격적으로 대중들에게 DRC를 브랜딩해 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이에 이번 파격적 미디어 마케팅을 통해 DRC는 웹3 기반 모빌리티 생태계를 선도할 수 있을지 지켜보려고 한다.
한편 지난 7월 르노코리아는 알타바그룹과 업무협약(MOU)를 체결하였다며 이를 통해 "고객들의 디지털 경험과 실제의 모빌리티 경험을 연계할 수 있는 새로운 디지털 공간을 구축하겠다”라고 밝힌 바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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