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코인은 단기 차트에서 대칭 삼각형 합병 패턴을 만들기 위해 고점은 더 낮게, 저점은 더 높게 형성했다. 가격이 절정에 다 다르고 있어 조만간 이탈이 예상된다.
그러나 어느 방향으로 갈 것인가? 단순히 기술적 지표가 흔들리면서 현재의 견조함을 반영하고 있는 가운데, 이동 평균은 강력한 단서를 거의 제공하지 못한다. 이전 추세를 살펴보면 일부 낙관적인 모멘텀이 여전히 존재하며, 8300달러의 저항을 지나 지속될 동력도 충분하다.
차트 패턴은 7700달러에서 8500달러 정도이므로 결과적으로 오른 높이는 같을 수 있다. 마찬가지로 8100선 아래로 깨고 내려간다면 같은 크기만큼의 매각 신호가 된다.
RSI는 상승세에 있는 것처럼 보이지만 범위의 중간 쯤을 맴돌고 있다. 확률적으로 이 구간대에 상승추세이기 때문에 구매자가 매도욕구를 잘 통제하면 비트코인도 뒤따를 것으로 보인다. 그러나 과도한 상승에서 하락하면 매도자가 다시 참여할 수도 있다.
비트코인이 비트코인ETF에 대한 제도적 관심과 기대에 힘입어 지난주 초반 견고한 실적을 거뒀다. 그러나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는 결정을 일부 연기했으며 윙클보스 형제의 신청도 다시 거부했다.
이에 따라 투자자들은 업계 전망에 대한 평가를 중단하고 단서를 기다리는 중이다. 또 다른 일련의 긍정적인 뉴스는 업계 낙관론을 되살리고 투자자를 더 끌어들이기에 충분할 수 있지만 보안 문제나 규제 위협으로 인해 최근 랠리에서 얻은 이익을 잃을 수도 있다.
미 달러화도 주요한 촉매제에 직면해있는데, FOMC의 결정과 NFP보고서다. 낙관적 지표가 지지하는 매파적 전망에 따르면, 주식이나 비트코인과 같은 다른 자산에 영향을 줄 수 있는 달러는 매우 강세가 될 수 있다.
기사원문 : https://ethereumworldnews.com/bitcoin-btc-price-analysis-heads-up-for-a-breakout/
소식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