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8월 ETH 채굴자 수익 7.56억 달러… 전월비 37% ↑
더블록 데이터에 따르면 8월 이더리움 채굴자들의 채굴 수익이 7.56억 달러를 기록, 전월(5.45억 달러) 대비 37% 증가했다. 이더리움 채굴자의 대다수 채굴 수익은 블록 보상으로부터 나왔으며, 트랜잭션 수수료 수익은 약 3000만 달러를 나타냈다. 8월은 이더리움 채굴이 진행된 마지막 달로, 9월 이더리움 머지(PoS 전환)가 진행될 예정이다.
◆ 체인링크 VRF, 게임 표준 GLI-19 인증 획득
탈중앙화 오라클 프로젝트 체인링크(LINK)가 트위터를 통해 자체 개발 난수생성기(RNG) 솔루션 체인링크 VRF에 대해 블록체인 업계 최초로 인증 분야 연구소 BMM 테스트랩스(BMM Testlabs)의 게임 표준(Standard) GLI-19 인증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GLI-19는 게임 장치나 시스템을 테스트하고 검토하는데 사용하는 표준을 말한다. 이번 인증에 따라 게임 개발자는 체인링크 VRF를 통해 보안 표준 등을 활용할 수 있다. 인증 받은 기술을 통해 게임 내 기능의 무작위성을 검증하고 변조를 방지할 수 있다는 게 BMM 테스트랩스의 설명이다.
◆ 솔라나랩스, 깃허브에 무브 언어 코드 추가
솔라나(SOL) 개발팀 솔라나 랩스가 깃허브 페이지에 LLVM(Low Level Virtual Machine) IR 지원을 위한 무브(move) 언어 코드를 추가했다. 무브는 메타(구 페이스북)가 Diem 블록체인 구동을 위해 개발한 안전한 스마트 컨트랙트 프로그래밍 언어다.
◆ 카이버 네트워크 “해커, 자금 반환 시 15% 보상금 제공”
최근 취약점 공격으로 26.5만 달러 상당의 피해를 입은 카이버 네트워크(Kyber Network)가 해커에 자금 반환 시 15%의 보상금을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카이버 측은 “자금을 반환하고 우리와 대화할 경우 익스플로잇으로 발생한 피해 규모의 15%인 약 4만 달러를 보상금으로 제공할 것”이라며 “우리는 당신이 중앙거래소를 통해 자금을 받았다는 사실을 알고 있고, 이를 이용해 당신을 추적할 수 있다. 또한 당신이 보유한 주소와 오픈씨 프로필이 연동돼 있다는 것도 알고 있다”고 전했다.
◆ 카르나도 바실 하드포크, 9/22 진행 예상
카르다노(에이다, ADA) 개발사 IOG(Input Output Global)가 공식 트위터를 통해 메인넷 바실(Vasil) 업그레이드가 9월 22일 진행될 것으로 예상된다고 밝혔다. IOG 측은 “성공적인 업그레이드를 위한 광범위한 테스트과 커뮤니티와의 논의 끝에 예상 날짜를 공개한다”며 “바실은 카르다노의 중대 업그레이드로, 네트워크 용량은 늘리고 거래 비용은 낮출 것”이라고 설명했다. 바실 하드포크는 지난 6월 진행될 예정이었으나, 기술적 문제로 여러 차례 연기됐다.
더욱 다양한 정보 및 방송 관련 소식은
공식 SNS 채널을 통해 확인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