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지상단으로이동

IPFS þing 2022

    • 이은혜 기자
    • |
    • 입력 2022-08-22 13:22
    • |
    • 수정 2022-08-22 13:22
▲IPFS þing 2022

7월 중순, 80명 이상의 IPFS 시행자와 건설업자들이 아이슬란드에 모여 IPFS 시행자 커뮤니티를 위한 1주일간의 모임인 IPFS 창구를 열었다. "thing(띵)"으로 발음되는 þing은 고대 노르드어이자 현대 아이슬란드어로 "의회" 또는 "집회"라는 뜻이다.

이 이벤트의 목표는 다음과 같다.

  1. 데모 및 토론을 통해 단기 및 중기적으로 IPFS 구현 향상.
  2. 아이디어를 실행으로 구체화하여 커뮤니티에 활력을 불어넣기.
  3. 고래들 사이에서 저녁을 먹거나 몇 시간 동안 일몰을 경험하는 것과 같은 사회적 활동을 통해 관계를 구축.
  4. 크게 생각하고 개인 정보 보호 콘텐츠 라우팅 및 IPFS에 WASM를 불어넣는 방법과 같은 새로운 개념을 탐구함으로써 익숙한 영역 벗어나기.
  5. 새로운 사람들을 환영하고, 협업 경로를 명확히 하고, 공동 관심사를 가진 사람들을 연결함으로써 커뮤니티 발전.

우리가 배운 것

"자신의 모험을 선택하라" 형식은 12개의 트랙에 걸쳐 있으며, 60명 이상의 진행자와 120개의 세션으로 구성되어 있다. 다음은 우리가 공유하고 배운 몇 가지 주요 내용이다.

1. 우리는 IPFS 구현 및 혁신의 캄브리아기 폭발적 증가에 대비하고 있다.

2014년에 설립된 이후 IPFS는 전 세계적으로 250,000개 이상의 분산 노드로 성장했다. 파일코인, NFT.storage, 기존 IPFS HTTP 게이트웨이, Audius에서 WeatherXM에 이르는 수백 개의 피어 투 피어 애플리케이션 등의 기반이다. 거의 모든 것이 최초의 IPFS 구현인 쿠보(Kubo)(이전의 go-ipfs)로 구축되었다. 그러나 쿠보의 보편성은 단일 참조 구현의 단점도 드러냈다.

2. 지난해 에스추어리(Estuary), 엘라스틱 IPFS(Elastic IPFS), 카피룬(Capyloon)과 같은 프로젝트는 여러 IPFS 구현의 필요성을 보여주었다.

2021-2022년 동안 소수의 새로운 IPFS 변형이 나타났다. 각각은 파일코인과 함께 제공되는 중간 규모 데이터 스토리지를 위한 에스추어리, NFT를 위한 Elastic IPFS와 같은 특정 구현, 플랫폼 또는 사용자 요구사항에 맞게 조정되었다. 이는 스토리지 및 웹3. 수평적 확장성과 DHT 재제공 없음, 모바일용 카피룬과 같은 스토리지 요구 사항 몇 가지를 예로 들 수 있다. IPFS 채택의 다음 단계로 넘어가려면 기업과 개발자의 선택에 폭이 크게 넓어져야 한다. 최근 살펴본 몇 가지 새로운 방향은 확장해야 하며 초기 단계를 넘어 수십 가지 구현이 더 필요하다. 향후 구현은 고유한 운영 환경, 클라우드 네이티브 툴 또는 WASM과 같은 빠르게 성장하는 기술과의 호환성을 위해 설계될 수 있다.

3. IPFS에서 애플리케이션을 구축하려면 기본 기능 집합이 필요하다.

여기에는 액세스 제어, 임의 메타데이터, 버전 관리 및 변경 가능성이 포함된다. 많은 앱 개발자는 IPFS 위에 이러한 기능을 구현하여 바퀴를 재발명해야 하는 도전에 직면해 있다. UnixFS는 파일 및 폴더로 데이터를 분할하기 위한 강력하고 이해하기 쉬운 추상화이지만, 이 기본 기능 집합으로 WNFS가 탐색한 대로 UnixFS를 확장하면 앱 개발자 생산성을 높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

4. 컨텐츠 라우팅은 고성능 IPFS 네트워크의 핵심 구성요소이다. (슬라이드)

10ms 미만의 콘텐츠 라우팅, 무료 광고 및 데이터 검색, 10^15 CID 및 10^9 장치로의 확장성과 같은 네트워크 전체 대상은 성능에 대한 높은 기준을 보장한다. 동시에 성능 요구 사항은 사용자와 컨텍스트에 따라 크게 달라질 수 있으므로 피어링 및 라우팅 배열에 대해 보다 미묘한 옵션을 도입할 수 있다. 일부는 처리량을 중요하게 생각하고 다른 일부는 다운로드 완료까지 전체 시간을 우선시한다.

5. 프로토콜 랩스(Protocol Labs) 외에도 네트워크 방식으로 협력하는 다양한 조직이 있다.

IPFS는 처음에 프로토콜 랩스에서 만들어졌지만, 많은 조직이 네트워크의 발전과 성공에 있어 크게 기여를 했다. 게이트웨이 공급자, 고정 서비스, 신규 구현 팀 등 30개 이상의 조직이 이 이벤트에 참여했다. 네이티브 모바일 워킹 그룹(Native Mobile Working Group), 콘텐츠 주소 지정 연합, WebNative 파일 시스템 작업 그룹행성간 가상 머신 워킹 그룹과 같은 세션은 공유 목표를 진전시키는 새로운 방법을 확립했다.

6. 새로운 사양 개선 프로세스는 비즈니스를 위해 열려 있다.

행성간 개선 프로세스(IPIP: Interplanetary Improvement Process)는 IPFS 사양에 대해 가벼운 "request for comments/change" 프로세스를 도입한다. 이것은 쿠보 구현 보고서에서 IPFS 프로토콜 설계 토론을 열었던 이전의 습관을 대체한다.

7. 다음 모임은 IPFS 커뮤니티 전체를 위한 모임이다.

이 이벤트는 시행자 커뮤니티에 초점을 맞췄다. 다음으로, 몇 년 만에 사용자, 커뮤니티 구성원, 공동 작업자 등 IPFS 커뮤니티 전체를 하나로 묶고자 한다. 자세한 내용은 확인되는 대로 이 블로그와 IPFS 뉴스레터에 공지된다.

비디오 및 진행 중인 토론 요약

IPFS þing 2022 비디오를 시청하여 이벤트를 직접 체험하거나 아래의 트랙별 재생 목록으로 이동할 수 있다. 또한 IPFS 포럼에서 진행 중인 토론을 찾을 수 있다.

더욱 다양한 정보 및 방송 관련 소식은

공식 SNS 채널을 통해 확인 가능합니다.

이은혜 기자 | [email protected]

댓글 [ 0 ]
댓글 서비스는 로그인 이후 사용가능합니다.
댓글등록
취소
  • 최신순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