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보라, 폴리곤과 크로스체인 구축
클레이튼(KLAY) 기반 프로젝트 보라(BORA)가 이더리움(ETH) 확장성 플랫폼 폴리곤(MATIC)과 손을 맞잡고 크로스체인 구축에 나선다. 메타보라 우상준 공동대표는 코리아블록체인위크 2022(KBW 2022)에서 폴리곤과의 협업을 위해 BORA 포털 내 NFT 마켓플레이스의 폴리곤 NFT 생태계 확장을 꾀한다고 밝혔다. 이날 카카오게임즈 조계현 대표는 ▲메타보라 ‘버디샷’ ▲엑스엘게임즈 ‘아키월드’ ▲라이징윙즈 ‘컴피츠’ 등 올 하반기 선보일 BORA 온보딩 타이틀을 비롯해, ▲캐주얼 대전 ‘보라배틀(가칭)’ ▲스포츠 시뮬레이션 ‘베이스볼 더 블록(가칭)’ ▲스크린골프를 활용한 ‘프렌즈 스크린 NFT(가칭)’ 프로젝트 등 라인업을 발표했하기도 했다.
◆ 클레이튼재단 이사장 “1인치, 클레이튼 거버넌스 카운슬 합류 예정”
서상민 클레이튼(KLAY) 재단 이사장이 코리아블록체인위크 2022(KBW 2022)에 참석해 “탈중앙화 거래소 통합 플랫폼 1인치(1INCH)가 곧 클레이튼 거버넌스 카운슬에 합류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 미 SEC 집단 소송 참여 XRP 홀더 수 7만명 돌파
리플(XRP) 커뮤니티를 대변하는 미국 변호사 존 디튼(John Deaton)이 미국 SEC(증권거래위원회)를 상대로 한 집단소송에 참여하는 XRP 홀더 수가 7만명을 넘어섰다고 밝혔다. 그에 따르면 미국의 모든 주를 비롯해 총 141개국 XRP 홀더가 소송에 참여했다. 디튼은 2021년 1월에는 집단소송 참여자 수가 7명에 불과했었다며 승리는 XRP의 편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 서클, 토네이도캐시 월렛 주소 동결
달러 연동 스테이블코인 USDC 발행사 서클이 암호화폐 믹싱 서비스 토네이도캐시 월렛 주소를 블랙리스트에 등록했다. USDC 컨소시엄 센터(Centre)가 제재 목록에 토네이도캐시 월렛을 등록함에 따라 최소 75,000 USDC 상당 보유 월렛이 동결됐다. 서클은 이와 관련 구체적인 적용 범위를 설명하지 않았지만, 미국 재무부 해외자산통제국(OFAC)의 최신 조치를 준수했다고 전했다. 앞서 OFAC는 토네이도캐시를 블랙리스트에 올렸다. 이에 따라 미국인의 토네이도캐시 사용이 금지됐다. 북한 해커가 훔친 암호화폐를 토네이도캐시를 통해 세탁해 국가 안보에 위협이 된다는 이유에서다. 이에 따라 토네이도캐시 사이트 및 깃허브(GitHub) 계정이 삭제됐다.
◆ AAVE “ETH 머지 이후 PoS 체인이 기본 옵션”
AAVE 커뮤니티가 공식 블로그를 통해 이더리움 머지(PoS 전환) 이후에도 시스템은 큰 변동 없이 정상적으로 운영될 것이라고 밝혔다. AAVE는 이더리움 머지에 대한 기술적 분석 보고서를 발표, 머지는 AAVE 입장에서는 그레이 글레이셔(Gray Glacier)와 유사한 그저 업데이트일 뿐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리퀴디티 프로토콜(liquidity protocol)은 영향을 받지 않을 것이다. 기술적으로 이더리움 머지는 온체인 거버넌스 매커니즘의 지속시간과 사용자 인터페이스(UI)에 약간의 변동이 생길 수 있다”며 “AAVE는 PoS 체인을 기본 체인으로 인식할 것이다. 사용자가 다른 포크 체인을 사용하고자 한다면 관련 책임은 본인이 지게된다”고 전했다.
더욱 다양한 정보 및 방송 관련 소식은
공식 SNS 채널을 통해 확인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