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수의 퍼블릭 블록체인 솔루션만이 정부가 일상적인 비즈니스를 수행하는 데 많이 사용한다. CargoX는 IPFS 및 Web3 인프라를 주요 아키텍처 구성 요소로 사용하기에 선도적인 공급망 솔루션이다.
전자 무역문서(ETD, Electronic Trade Document)의 중요성
국제 무역에서, 소유권 문서(예: 뱃짐증권)는 전통적으로 택배를 통해 이전된다. 수령인이 서류를 분실하거나 훼손할 경우 선박 또는 항구에서 운송된 물품을 수령할 수 없다. 이에 따라 배송 기간이 길어지고 가격도 높아질 수 있다. 통관 절차도 마찬가지이다. 서류가 늦거나 훼손된 경우 수입 허가가 나지 않고 화물은 출고되지 않는다.
CargoX는 블록체인 문서전송(BDT)을 위한 CargoX 플랫폼에 참여했다. 회사는 IPFS의 기술을 사용하여 암호화된 문서를 저장하고 Ethereum 및 Polygon에서 NFT로 토큰화 한다. 이러한 방식으로 유효한 제목 종이 문서의 모든 속성을 유지하면서 블록체인 거래의 속도로 공급망 참여자 간에 문서가 이전된다. 이 플랫폼은 특정 프로세스에 관여하는 모든 당사자를 위해 변경 불가의 원본 및 전송 기록, 콘텐츠 신뢰성 검증, 투명성, 기밀성 및 고급 감사 기능을 보장한다.
CargoX의 분산형 스토리지 사용에 대한 신뢰성
이러한 속성은 최고 수준의 신뢰성을 보장한다. 그 결과, CargoX는 세계 원양 화물의 약 90%를 책임지는 가장 큰 그룹인 International Group of P&I Clubs의 승인을 받았다.
"IPFS의 이상적인 기능은 P2P 네트워킹 및 콘텐츠 기반 주소 지정의 기본 원칙을 기반으로 구축된 분산형 스토리지 및 제공 네트워크 아키텍처를 제공한다는 것이다. 사용자-운영자의 분산 시스템은 글로벌 무역 전자 문서 전달에 대한 우리의 사명에 적합한 파일 저장 및 공유의 탄력적인 시스템을 만든다."라고 CargoX의 블록체인 솔루션 설계자인 야네즈 크란작(Janez Kranjc)가 말했다.
BDT 사용
CargoX 플랫폼은 ETD 프로세스를 단순화하고 단순한 사용자 환경으로 축소한다.
- 기업 계정은 몇 분 안에 플랫폼에 등록할 수 있으며(무료), 글로벌 은행(해외 송금), 던앤브래드 스트리트(Dun&Bradstreet) 레지스트리에서 프로필을 확인할 수 있다.
- 전자 상거래 문서에 대한 분산 작업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회사별로 팀 구성원 계정이 생성된다. 이것은 제목의 전통적인 방법, 종이 문서로 수행하는 것은 사실상 불가능하다.
- 해당 회사의 연락처는 미리 또는 사용 중에 만들 수 있다. 수신자는 플랫폼에 등록만 하면 된다.
- 사용자는 웹 UI 또는 API를 통해 디지털 문서 또는 구조화된 데이터(곧 출시될 기능)를 CargoX 플랫폼에 업로드한다.
- 문서는 해시, 암호화, 밀봉화 및 IPFS에 저장되며 IPFS 노드에서 액세스할 수 있다.
- 중요한 정보를 포함하는 NFT가 생성되고 사용자는 이를 수신자에게 전송할 수 있으며, 문서와 문서 소유를 표시하는 간단한 방법을 제공한다.
- 모든 전송 활동은 감사 로그에 표시되며 기밀성은 블록체인의 기본 속성에 의해 유지된다.
- 문서는 업로드 후 10년 동안 또는 문서 전송에 참여한 모든 회사가 플랫폼에서 계정을 삭제할 때까지(어느 쪽이든 먼저) 법적 요구사항에 따라 보관된다.
이집트는 분산된 스토리지 사용하여 미래를 열어가고 있다
CargoX 플랫폼은 블록체인 문서 전송 게이트웨이 서비스 제공업체로서 이집트의 공식 NAFEZA 단일 창 무역 촉진 플랫폼에 승인 및 통합되었다. 이는 매년 처리되고 IPFS에 저장되는 수백만 개의 문서에 해당한다.
이 시스템은 모든 외국 수출업자가 토큰화된 무역 문서 및 필수 정부 서류를 보내기 위해 사용된다. 26개 정부 기관과 30개 항구 및 공항이 CargoX를 사용하여 이집트 수입 프로세스가 안전하고 검증되고 최적화되도록 하여 화물 출고 시간을 29일에서 9일로 단축한다.
적응형 로드맵
국제 무역은 세계에서 가장 중요한 산업 중 하나이다. CargoX 플랫폼은 이미 이집트에 수출하는 모든 주요 글로벌 기업을 포함하여 플랫폼에 글로벌 은행과 던앤브래드 스트리트 레지스트리에 의해 등록 및 검증된 86,000개의 기업을 보유하고 있다.
3세대 플랫폼을 개발한 후 CargoX는 글로벌 공급망 참여자를 위한 새로운 필수 기능을 도입하기 위한 확고한 로드맵을 가지고 있다. 주요 업그레이드는 블록체인에서 더 빠른 전송 처리를 위해 중계자를 도입하는 동시에 블록체인 커뮤니티를 참여시켜 중계자를 설정하는 것이다.
CargoX는 또한 마찰 없는 정보 흐름이 가능하도록 구조화된 데이터 토큰화를 도입하고 핵심 전자상거래 문서에 첨부된 추가 기능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러한 방식으로, 플랫폼은 다른 정부 기관뿐만 아니라 금융, 제조, 에너지, 모든 교통수단을 거래하는 데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며 이러한 확장이 계속됨에 따라 IPFS는 플랫폼 아키텍처의 전략적 기둥이 될 것이다.
블루 페이퍼(Blue Paper)에 CargoX에 대한 자세히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CargoX 블로그에서 최신 정보를 확인하거나 Twitter 또는 LinkedIn에서 프로젝트를 팔로우할 수 있다.
더욱 다양한 정보 및 방송 관련 소식은
공식 SNS 채널을 통해 확인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