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더리움 메인넷, 예상보다 26시간 빠르게 10번째 섀도우 포크 완료
이더리움 메인넷 섀도우 포크 10이 UTC 기준 26일 11시 45분 진행됐다. 이는 예정된 시간 보다 26시간 일찍 진행된 것이다. 이더리움 엔지니어 패리토시 잔티(Parithosh Jayanthi)는 “이번이 마지막 메인넷 섀도우 포크가 아니다. 병합이 완료될 때까지 계속해 진행할 것”이라며 “이번 섀도우 포크에서 중대한 결함은 발견되지 않았다”고 설명했다. 섀도우 포크는 기존 네트워크 환경 상태에서 모의 스트레스 테스트를 진행하기 위한 포크를 의미한다.
◆ XRPL, 코어 서버 ‘리폴드’ 업데이트 진행
리플(XRP) 네트워크 기반 퍼블릭 블록체인 XRPL이 공식 블로그를 통해 프로토콜의 코어 서버인 '리플드'(Rippled)의 1.9.2 버전 업데이트를 진행한다고 발표했다. 해당 업데이트를 통해 NFT 코드, 버그, 오더북 관련 신규 API 등의 수정을 진행한다는 게 XRPL 측의 설명이다.
◆ 커브V2, 올해 DEX ETH/USDT 거래량 65% 차지
암호화폐 리서치 회사 델파이 디지털에 따르면, 올해 전체 DEX ETH/USDT 거래량 중 커브V2가 65%를 차지, 유니스왑V3보다 많았다. 또한 아비트럼에서 커브 Tricrypto(USDT/wBTC/ETH)가 차지하는 ETH 거래량 비중은 83%를 차지했다. 델파이 디지털은 “유동성제공자(LP)들이 특정 가격 범위에서 유동성을 제공할 수 있는 유니스왑V3과 달리, 커브V2는 오라클 가격을 중심으로 LP 유동성을 자동 집중시킨다는 점에서 더 복잡하다”며 “이러한 복잡성은 트랜잭션 비용을 감소시킨다”고 분석했다.
◆ 도지코인, 업그레이드 버전 웹사이트 공식 출시
도지코인(DOGE)이 공식 트위터를 통해 “업그레이드 버전 웹사이트를 공식 출시했다”고 밝혔다. 앞서 도지코인 재단은 공식 웹사이트를 업데이트하고 관리할 팀을 구성하기 위해 커뮤니티 회의를 소집했다. 약 20 명의 지원자들이 웹사이트 업데이트를 위해 힘을 모았고, 지난 6월 커뮤니티 피드백을 수렴하기 위해 리뉴얼 웹사이트를 미리보기 모드(preview mode)로 출시한 바 있다.
◆ IOTA 재단, 올 가을 자기주권형 로그인 시스템 출시
IOTA(MIOTA) 재단이 디지털 ID 인프라 개발 업체 walt.id와 협력해 자기주권형(SSI) 기반 로그인 시스템 ‘Login With IOTA’를 개발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를 통해 이메일 주소, 연락처, 생년월일 등 이용자 개인정보를 보호한다는 계획이다. 올 가을 첫번째 버전이 출시될 예정이다.
더욱 다양한 정보 및 방송 관련 소식은
공식 SNS 채널을 통해 확인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