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폴리곤 zkEVM 출시... 내년 초 메인넷 배포 계획
폴리곤(MATIC)이 첫 이더리움 호환 확장 솔루션 zkEVM을 출시했다. zkEVM은 EVM과 동일한 수준의 솔루션으로, 고성능 영지식 증명과 이더리움 메인넷 수준의 보안을 제공한다는 설명이다. 미하일로 벨릭(Mihailo Bjelic) 폴리곤 공동창업자는 “zkEVM은 2000TPS(초당 트랜잭션)로 늘리기 위해 노력 중이며 약 1700TPS를 제공하는 비자를 뛰어넘을 계획”이라며 “또한 이더리움이 PoS로 전환하기까지 트랜잭션 대기 시간 측면에서 임시 솔루션을 제공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zkEVM은 올 여름 퍼블릭 테스트넷에 배포되며 2023년 초 메인넷에 배포될 예정이다.
◆ 분석 “솔라나, 하락 깃발형 패턴 완성 시 9월 $21까지 하락 가능성”
한 달 동안 80% 반등한 솔라나가 하락 깃발형 패턴을 완성할 경우 오는 9월까지 $21로 밀릴 가능성이 있다고 코인텔레그래프가 보도했다. 미디어는 “SOL은 몇 주간의 상승 추세선 저항을 돌파하지 못했고, 이는 하락 깃발형 패턴의 일부로 보인다. 6월 말 동일한 저항 추세선 테스트 뒤에 30% 이상 반락이 뒤따랐었다. 이번에도 가격 되돌림이 일어날 수 있다. 현 가격 수준에서 20% 하락한 $35.40 지지선까지 밀릴 수 있다. 하락 깃발형 패턴이 완성될 경우 9월까지 현재 시세에서 50% 이상 밀린 $21 부근까지도 하락 가능하다”고 진단했다. 다만, 시장 분석가 알트코인 셰르파(Altcoin Sherpa)는 “비트코인 상승세가 지속될 경우 SOL은 연내 $60-$80까지 상승할 것으로 보인다”고 내다봤다.
◆ 더샌드박스, 보안업체 브랜드실드와 파트너십
더샌드박스(SAND)가 월렛 및 NFT 보안 강화를 위해 보안업체 브랜드실드(BrandShield)와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브랜드실드 솔루션을 도입, 피싱 등 사이버공격을 빠르게 식별하고 처리한다는 계획이다. 앞서 3~4월 브랜드실드는 메타버스 프로젝트를 사칭하는 120개 피싱 사이트, 58개 허위 SNS 계정을 감지, 이들 공격을 차단한 바 있다.
◆ 카르다노, 월간 개발자 활동 1위
샌티멘트에 따르면, 카르다노(에이다)는 지난 30일간 폴카닷, 코스모스, 이더리움 등 주요 프로젝트를 제치고 개발자 활동 1위를 차지했다. 깃헙 서브미션, 코드 푸시, 이슈 처리 등 활동을 기반으로 이 같은 결과가 나왔다. 카르다노는 깃헙 기여도(contribution) 387.33을 기록했고, 이어 폴카닷이 281.97을 기록했다.
◆ Aave 커뮤니티, 100만달러 상당 AAVE-BAL 스왑 완료
Aave(AAVE) 커뮤니티가 밸런서(BAL)와 100만달러 상당 AAVE-BAL 스왑을 완료했다. 20만 BAL을 16,907.28 AAVE와 스왑했다. 스왑된 BAL은 밸런서 상의 Aave 80/20 풀(BAL/ETH)에 유동성으로 제공된다. Aave는 1년간 이를 해당 풀에 예치하고 veBAL을 받을 예정이다.
더욱 다양한 정보 및 방송 관련 소식은
공식 SNS 채널을 통해 확인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