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토르체인, BEP-2 및 ERC-20 기반 RUNE→메인넷 전환 위한 킬스위치 예정
토르체인이 자체 메인넷 블록체인 활성화를 위해 이더리움 및 BNB 체인 기반 RUNE를 단계적으로 퇴출한다고 밝혔다. BEP-2와 ERC-20 기반 RUNE을 토르체인으로 전환하는 일명 킬스위치는 블록높이 6500000에서 시작된다. 전환 비율은 1년간 단계적으로 1:1에서 1:0 비율로 감소된다. 예를 들어 1 BNB 기반 RUNE은 킬스위치 시작 6개월 후 0.5 토르 기반 RUNE으로 전환된다.
◆ 니어, 커스터디 기업 비트고와 파트너십… 기관 커스터디 지원
니어프로토콜이 메이저 암호화폐 커스터디 기업 비트고와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이후 니어프로토콜 토큰을 보유한 기관 투자자들은 비트고를 통해 자산 보관 및 매입을 진행할 수 있다. 니어프로토콜은 동시에 재단 자산을 비트고를 통해 일부 관리한다는 계획이다.
◆ 외신 “전문가 53명, ETH 연말 1,700달러 도달 전망… 43% “지금이 매수 적기”
핀볼드가 암호화폐 및 웹3 전문가들이 이더리움 가격이 올해 말까지 1,700 달러까지 오를 것으로 예측했다고 보도했다. 이와 관련해 미디어는 “53명의 전문가들은 이더리움이 675 달러까지 하락한 뒤 다시 상승해 1,711 달러에 올해 거래를 마칠 것으로 전망했다. 또 전문가들은 앞으로 이더리움이 2025년에 5,739 달러, 2030년에는 14,412 달러에 거래될 것으로 내다봤다. 또 전문가 중 43%는 지금이 이더리움을 구매하기에 좋은 시기라고 답했고, 16%는 이더리움을 매도해야 할 때라고 응답했다. 나머지 41%는 보유하고 있어야 한다고 답했다”고 설명했다. 이번 조사에는 디지털 캐피털 매니지먼트(Digital Capital Management) 벤리치(BenRitchie) 총괄, 보스턴 트레이딩(Boston Trading Co.) CFO 제레미 브리튼(Jeremy Britton), 암호화폐 거래소 코인자(CoinJar) 최고경영자 애셔 탄(Asher Tan) 등 53명이 참여했다.
◆ 카르다노 개발사, 미국 상공회의소 몽골 법인 회원사 가입
카르다노(ADA) 개발사 IOHK가 미국 상공회의소 몽골 법인(American Chamber of Commerce Mongolia·Amcham Mongolia) 회원사로 가입했다. 미국 상공회의소의 각국 법인에 회원사로 가입하면 광고 및 판촉 지원은 물론 관련 세미나 등에 참여할 수 있다.
◆ 트론 다오 “USDD에 대한 공격, 시장화 방식으로 가치 안정화”
트론 다오 리저브가 공식 트위터를 통해 “USDD의 유통과 사용은 어떠한 중앙화된 주체의 간섭을 받지 않는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USDD에 대한 FUD 및 공격에 대해 시장화된 수단과 방식으로 USDD의 가치를 지켜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트론 다오 리저브 측은 USDD 가치 안정을 위해 사용할 수 있는 방식으로 이자율 조정, 공개시장 운영, TRX 및 USDD 간 상호 발행 및 소각 매커니즘 등을 꼽았다.
더욱 다양한 정보 및 방송 관련 소식은
공식 SNS 채널을 통해 확인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