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바이낸스 CEO “유니스왑 V3, 피싱공격 발생한 듯… 현재 프로토콜 안전”
바이낸스 CEO 자오창펑이 트위터를 통해 “탈중앙화 암호화폐 거래 프로토콜 유니스왑(UNI) V3에서 잠재적 취약점이 발견돼 유니스왑 팁과 연락을 취했다. 피싱 공격이 있었던 것으로 보이며, 우리는 함께 신속히 대응했다. 프로토콜은 현재 안전하다. 유니스왑 팁이 매우 빠르게 잘 대응했다”고 전했다. 앞서 한 시간 전 그는 “유니스왑 V3에 대한 취약점이 감지됐다”며 “해커가 이미 4295 ETH를 탈취했으며 트랜잭션 믹싱 플랫폼 토네이도캐시를 통해 돈세탁을 진행 중”이라고 트윗한 바 있다.
◆ 리플, 웹3 기업 크로스타워와 파트너십 체결
리플이 웹3 기업 크로스타워(CrossTower)와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이를 통해 XRP 레저(Ledger) 기반 NFT 시리즈가 크로스타워 마켓플레이스에 도입되며, XRPL NFT 개발자는 플랫폼 기능 등을 사용할 수 있게된다. 크로스타워는 미국 기반 웹3 기업으로, 지난해 인도에 거래소 지점을 연 바 있다.
◆ 분석 “ETH, 1,300만 달러 탈환 실패… 추가 하락 가능성”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코인텔레그래프가 “ETH가 지난주 세폴리아 테스트넷의 지분증명(PoS) 통합 이후 일시적인 강세를 나타냈지만, 1,300 달러선 탈환에 실패하며 추가 하락의 가능성이 열렸다”고 분석했다. 이와 관련 유명 암호화폐 트레이더 겸 엔지니어 크립토페라스는 “세폴리아 테스트넷의 PoS 통합 이후 ETH 가격 움직임은 BTC보다 뚜렷하다. 최근 ETH 가격은 1,200 달러 중반 매물대 집중 구간 수평 저항의 영향을 받고 있다. 바이낸스 ETH/USDT 기준 상승 깃발형 패턴이 완성되는 조짐을 보이고 있으며, 깃발형 패턴의 채널 하단이 붕괴되면 1,020 달러까지 밀려날 수 있다”고 분석했다. 또 익명의 암호화폐 애널리스트 프로핏블루(Profit Blue)는 “바이낸스 ETH/USD 4시간봉 차트 기준 BTC와 ETH가 모두 더블탑 패턴을 형성하며 약세 움직임을 나타내고 있다”고 진단했다.
◆ 더샌드박스-플레이보이 파트너십 체결
더샌드박스(SAND)가 플레이보이(Playboy)와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플레이보이는 더샌드박스에 메타맨션(MetaMansion)을 만들고 소셜 게임 등 경험을 제공할 계획이다.
◆ 엑시인피니티, 랜드 스테이킹 출시 후 NFT 주간 판매량 205% 증가
NFT 데이터 플랫폼 크립토슬랩의 데이터에 따르면, NFT 기반 P2E 게임 프로젝트 엑시인피니티(AXS)가 지난 1일 자체 NFT 랜드의 스테이킹 기능을 출시한 가운데 자체 NFT의 주간 판매량이 전주 대비 205%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지난주 엑시인피니티의 NFT는 총 23,100 명이 구매에 참여했으며, 130만 달러 상당의 NFT가 판매됐다.
더욱 다양한 정보 및 방송 관련 소식은
공식 SNS 채널을 통해 확인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