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알타바(ALTAVA) 메타버스 프로젝트
명품 패션 브랜드 메타버스이자 이커머스 플랫폼이다. 이를 위해 알타바는 프라다(PRADA), 버버리(Burberry), 아르마니(Armani), 불가리(Bulgari), 발망(Balmain), 톰 브라운(Thom Browne) 등 50개 이상의 명품 패션 브랜드와 협력 게약을 맺었다.
세계 명품 브랜드들은 알타바 메타버스 내에서 쇼룸 등을 두고 의류와 상품 등을 전시하고 홍보할 수 있다. 또한 사용자는 메타버스 내의 명품 브랜드 NFT 마켓에서 한정판 명품 NFT나 혹은 직접 창작한 NFT를 통하여 메타버스 내 아바타를 꾸밀 수 있다.
◆ 알타바 운영사
알타바 프로젝트 운영사는 싱가포르에 기반을 두고 있으며, 명품 브랜드들의 자산을 디지털화하여 메타버스 등으로 활용할 수 있게 한다. 예를 들어 명품 브랜드 디자이너가 스케치를 보내주면 알타바 측은 그것을 3D화하고 NFT로 판매하여 메타버스 내의 활용을 가능케한다.
◆ TAVA 토큰
TAVA 토큰은 알타바 메타버스에서 사용되는 유틸리티 토큰이다. 알타바 메타버스에서 다양한 명품 브랜드의 맞춤형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고 소비자와 소통하는 과정에서 TAVA 토큰이 활용된다. 또한 타바 토큰 보유자만 참여할 수 있는 명품 브랜드 NFT의 독점 경매가 개최된다.
◆ 알타바 메타버스 내 서비스
(1) Altava Worlds of You: 명품 패션을 활용하여 게임화된 소셜 커머스 플랫폼이다. 해당 플랫폼을 통해 사용자는 게임 내 아바타를 통한 서로간의, 그리고 명품 브랜드와의 상호작용을 할 수 있다. 또한 해당 메타버스 내 채널을 통해 개인 제작 컨텐츠 공유도 가능하다.
(2) Alrava Market: 독점적인 명품 패션 브랜드의 NFT 및 가상 수지품을 1차 및 2차 구매와 거래가 가능한 마켓이다. 명품 브랜드 NFT의 첫 출시는 해당 마켓 내 비공개 경매를 통해 진행되며, 구매한 NFT는 해당 마켓 내에서 사용자들 간에 거래가 가능하다.
◆ TAVA 토큰 전망
여러 명품 브랜드들과의 협업이라는 점, 최근 업비트나 빗썸 코빗 등의 상장이 많이 줄어든 시기에 상장되었다는 점, 타 거래소에서 거래되고 있는 코인이 아닌데 상장된다는 점에서 시장의 주목을 받고 있다.
시장의 주목을 받고 있는 만큼 거래량도 터지고 풀린 물량도 크지 않아 오랜만에 큰 변동성을 보이는 상장 코인이다. 따라서 잠깐의 변동성으로부터 이익을 얻으려는 투자자들에게 수익 기회라고 볼 수 있다.
다만 가상자산 시장이 전체적으로 침체기라는 점, 명품 브랜드 협업 외에는 메타버스나 NFT 마켓이나, 유틸리티 토큰이나, 토크노믹스 측면이나 특별히 새로울 것이 없다는 점, 거시적 경제의 추세가 하락세라는 점, 연준의 긴축이 앞으로도 최소 1년은 넘게 갈 것이라는 점, 경기 침체가 강도의 차이일 뿐 다가오는 것은 사실상 확정에 가깝다는 점에서 장기적인 투자는 추천하지 않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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