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폴리곤 ID, DAO에 적용… 인증된 익명 투표 등 지원
폴리곤(MATIC)의 영지식 증명 활용 사용자 식별 서비스 ‘폴리곤 ID’가 폴리곤 DAO에 적용됐다고 트위터를 통해 밝혔다. 이를 통해 폴리곤 ID는 유효 인증서를 획득한 이용자만 투표에 참여할 수 있도록 하며, 활동 내역은 전면 비공개된다. 또한 DAO 가치 확장에 기여한 이용자에게 보상을 제공하는 기능도 도입된다. 앞서 폴리곤은 개인 데이터는 비공개로 유지하면서 사용자의 개인 자격만 증명할 수 있는 서비스 폴리곤 ID를 출시했다.
◆ 솔라나, 웹3 기반 안드로이드 휴대폰 개발 중
솔라나 랩스(Solana Labs)가 웹3 기반 안드로이드 휴대폰 사가(Saga)를 개발하고 있다고 발표했다. 솔라나 랩스 CEO인 아나톨리 야코벤코(Anatoly Yakovenko)는 뉴욕시에서 열린 한 행사에 참석, 이와 같은 내용을 발표하며 휴대폰은 모바일 중심 성장에 대한 솔라나의 주요 투자 분야라고 설명했다. 그는 “모든 것이 모바일을 통해 진행되고 있다. 그러나 암호화폐는 해당 분야에 뒤떨어져있다. 모바일을 통한 디앱(DApp) 액세스 작업은 느리다. 이에 따른 가장 좋은 솔루션은 실제 월렛을 휴대폰에 내장하는 것”이라고 전했다. 해당 OSOM 휴대폰에는 특수 암호화폐 월렛 기능 및 웹3 프로그램용 솔라나 모바일 스택(SMS) 소프트웨어 개발 키트가 도입된다. 가격은 약 1,000달러로, 배송은 2023년 초 시작될 예정이다. 뿐만 아니라 솔라나 재단은 향후 SMS 모바일 앱 개발 촉진을 위해 1,000만 달러를 투자할 계획이다.
◆ 수익 상태 이더리움 주소 수, 19개월 최저
글래스노드에 따르면 수익 상태 이더리움 주소 수가 19개월 최저치인 41,719,859.464를 기록했다. 4일 전 수익 상태 이더리움 주소 비율이 23개월 최저치인 50.634%를 기록한 바 있다.
◆ 유니스왑 창업자 “최근 인수한 ‘지니’, 자체 토큰 발행 안할 것”
탈중앙화 암호화폐 거래소 유니스왑(UNI)의 창업자인 헤이든 아담스(Hayden Adams)가 최근 암호화폐 전문 유튜브 채널 뱅크리스와의 인터뷰에서 “최근 인수한 NFT 애그리게이터 플랫폼 지니(Genie)를 위한 자체 토큰을 발행하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또 그는 “지니 인수는 유니스왑에 지니의 제품군을 통합하고, 지니의 팀을 흡수하기 위함이다. 즉 지니의 NFT 애그리게이터 및 거래 기능을 유니스왑 인터페이스에서 사용 가능하게 만들 것이다. 해당 기능은 올 가을 출시될 것으로 전망된다”고 설명했다.
◆ 스테픈, BAYC 및 에이프코인과 파트너십 가능성 암시
솔라나(SOL) 및 BNB체인(BNB) 기반 무브투언 프로젝트 스테픈(GMT)이 공식 트위터를 통해 원숭이를 연상시키는 실루엣과 스테픈 스니커즈가 합성된 이미지를 업로드했다. 이와 동시에 스테픈은 “APE를 들일 준비가 되었는가? 7월 1일 자세한 정보가 공개된다”는 메시지를 남겼다. 커뮤니티에서는 해당 원숭이 실루엣을 유명 NFT 컬렉션 BAYC로 추측하며 ‘스테픈이 BAYC 혹은 BAYC 생태계 토큰 프로젝트 에이프코인(APE)과 파트너십을 체결했을 가능성’이 제기됐다.
더욱 다양한 정보 및 방송 관련 소식은
공식 SNS 채널을 통해 확인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