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일코인 생태계는 오늘 브레이브 브라우저 1.40이 출시와 함께 지갑 기능이 이제 웹3의 스토리지 계층인 파일코인용 토큰인 FIL을 지원한다고 발표하게 되어 기쁘다고 전했다. 브레이브의 5,600만 명 이상의 사용자는 이제 브라우저의 지갑에서 기본적으로 FIL을 사용할 수 있어 파일코인의 접근과 사용이 용이해졌다.
브레이브는 2021년 말 EVM 호환 블록체인 및 L2를 지원하면서 기본 지갑을 브라우저에 추가하였으며, 커뮤니티가 개발에 참여할 수 있도록 오픈 소스 라이선스를 제공하였다. 파일코인 지원은 사용자가 FIL 지갑 계정을 만들고 관리할 수 있으며, 브라우저에서 직접 파일코인을 주고받을 수 있다. 이 기능은 장치에서 FIL 계정을 가져올 수 있는 기능을 갖춘 레저 하드웨어 지갑과도 작동한다.
브레이브의 기본 지갑에서 FIL 지원을 구현하는 것은 글리프(Glif)의 RPC 엔드포인트에 대한 C++ 클라이언트이다. 글리프는 라이브러리, 파일코인 및 하드웨어 지갑 작업을 위한 웹 프런트 엔드, 브레이브에서 사용하는 RPC 서비스로 구성된 파일코인 네트워크용 상호 운용할 수 있는 앱 및 도구 모음이다.
브레이브와 프로토콜 랩스의 지속적인 협업은 수년 전으로 거슬러 올라가 IPFS 컴패니언 확장의 조기 포함에서부터 2021년 1월 IPFS 기능의 전체 제품군이 출시될 때까지 이어졌으며, 현재 브레이브는 완전한 IPFS 노드를 제공하는 최초의 주요 브라우저가 되었다.
더욱 다양한 정보 및 방송 관련 소식은
공식 SNS 채널을 통해 확인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