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ADA 창시자 “바실 하드포크, ADA 사상 최대 업그레이드… 코드는 완성됐다”
카르다노(에이다, ADA) 네트워크의 바실 하드포크 출시 일정 연기가 확정된 가운데 찰스 호스킨슨 ADA 창시자가 자신의 유튜브 채널에서 “현재 바실 하드포크의 코드는 완성된 상태로, 출시를 위한 실질적인 준비 단계를 거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서 그는 “바실 하드포크는 ADA 역사 상 가장 큰 규모의 하드포크이자 업그레이드”라며 “테라(루나, LUNA) 붕괴 이후 나는 엔지니어들에게 업그레이드에 보다 신중할 것을 주문했고, 사안의 경중에 따라 업그레이드 출시 전 최소 세 번의 테스트와 한 번의 ‘컷팅’을 진행해야 한다고 말했다”고 덧붙였다. 또 그는 “이번 바실 업그레이드는 일반 사용자보다는 디앱(DApp) 개발자에게 초점을 맞춘 하드포크다. 카르다노 기반 스마트 컨트랙트를 지원하는 플루투스(Plutus) 언어에 대한 중요한 변경 사항도 포함되어 있다. 업그레이드가 적용되면 네트워크의 확장성이 크게 개선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부연했다.
◆ 스테픈, 솔라나·BNB 체인 이어 7월 세 번째 체인 지원 암시
솔라나(SOL) 및 BNB체인(구 BSC) 기반 무브투언 프로젝트 스테픈(GMT)이 공식 트위터를 통해 솔라나, BNB체인에 이어 세 번째 체인 연동 지원을 암시하는 트윗을 업로드했다. 해당 트윗에 첨부된 이미지에는 ‘REALM 3’(세 번째 영역), ‘JULY 2022’(올 7월) 등 문구가 포함돼 있다.
◆ 유니스왑, NFT 애그리게이터 지니 인수… 에어드랍 진행 예정
유니스왑이 공식 트위터를 통해 NFT 애그리게이터 플랫폼 지니(Genie)를 인수하기로 결정했다고 발표했다. 올해 가을부터 유니스왑 이용자는 웹 앱을 이용해 NFT를 거래할 수 있게된다. 유니스왑 측은 “NFT를 개발자 API 및 위젯에 통합해 유니스왑을 웹3 사용자 및 빌더를 위한 포괄적 플랫폼으로 만들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뿐만 아니라 지니 이용자를 대상으로 올해 여름 말 USDC 에어드랍을 진행할 예정이다. 4월 15일 이전 지니 서비스를 두 번 이상 이용했거나 GENIE:GEM NFT 보유자는 에어드랍에 참여할 수 있다.
◆ 알케믹스 “청산 기능 버그 발견… 패치 완료”
디파이 렌딩 프로토콜 알케믹스(Alchemix)가 공식 블로그를 통해 청산 기능에서 버그가 발견돼 해당 문제를 해결했다고 밝혔다. 알케믹스 측은 “일부 커뮤니티 회원으로부터 예치한 담보 금액 및 부채 상환 금액 사이에 불일치가 발생했다는 문의를 받았다. 문제 확인 결과 Alchemist.liquidate() 상에 버그가 발견됐다”며 “버그 발견 24시간 내 패치를 완료했으며, 버그로 인해 영향을 받은 모든 이용자의 계정에 자금을 상환했다”고 전했다.
◆ 이더리움 재단, 제 2기 펠로우십 프로그램 참여 신청 접수 시작
이더리움(ETH) 재단이 공식 블로그를 통해 이더리움 재단의 자체 생태계 발전 지원 프로그램인 ‘펠로우십’의 제2기 참여 신청 접수를 시작했다고 밝혔다. 접수 마감일은 2022년 7월 17일이다. 이와 관련 이더리움 재단은 “이더리움 기반 프로젝트를 통해 수십억 인구에게 도움이 되기 위해 전념하는 리더라면 누구나 프로그램 참여 신청을 할 수 있다. 우리는 소수의 체인지메이커를 찾고 있으며, 6개월의 자체 프로그램을 통해 재능있는 인재를 키워낼 것”이라고 설명했다. 지난해 5월 이더리움 재단은 신흥 경제국의 이더리움 개발자들을 지원하기 위해 펠로우십 프로그램을 출범한 바 있다.
보다 다양한 정보 및 방송관련 소식은
공식 SNS채널을 통해 확인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