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펙실드 “M2E 프로젝트 스텝업서 러그풀 발생 정황”
블록체인 전문 보안업체 펙실드가 공식 트위터를 통해 “BNB체인(구 BSC) 기반 무브투언 프로젝트 스텝업(STP)서 러그풀(먹튀) 정황이 포착됐다”고 경고했다.
◆ 무비블록 “추가 유통량, 바이백 완료”
무비블록(MBL)이 국내 거래소에 유의종목으로 지정되었던 원인인 마케팅 물량 초과 유통에 대한 공시 오류에 대해 거래소에 소명한 바와 같이 바이백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무비블록은 “추가로 유통된 60,860,347 MBL은 모두 재단의 마케팅 물량을 관리하는 지갑에 입금되었으며 향후 계획에 따라 유통될 예정”이라고 전했다. 앞서 빗썸, 업비트 등 거래소는 재단에서 공지 및 공시를 통해 발표한 2분기 MBL 토큰의 유통량과 실제 유통량이 상이한 것으로 확인됐다는 이유로 MBL을 투자유의 종목으로 지정했었다.
◆ 카르다노 개발사 “바실 하드포크 차질없이 준비 중… 곧 진행 상황 공유”
카르다노(에이다, ADA) 개발사 IOHK의 커뮤니티 및 생태계 담당 부사장인 팀 해리슨(Tim Harrison)이 바실 하드포크 일정 연기설과 관련해 “이달 중순 기준으로 진행 상황은 목표에 매우 가깝지만 디앱(Dapp), SPO 등 준비 상태를 평가해야 한다. 월요일에 이와 관련한 진행 상황을 커뮤니티에 공유할 것”이라고 밝혔다. 앞서 온라인 커뮤니티 등에서는 바실 하드포크에서 주요 문제가 발견돼 출시일이 당초 이달 말에서 8월로 연기될 수 있다는 주장이 제기된 바 있다.
◆ 메디블록, 자체 개발 W2E ‘코인워크’ 출시
블록체인 기반 헬스케어 기업 메디블록(MED)이 건강 활동을 하면 암호화폐를 지급하는 W2E(Walk to Earn) 서비스 ‘코인워크’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코인워크는 메디블록이 개발한 블록체인 기반 의료정보 애플리케이션 ‘메디패스’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용자는 앱 내 만보기 기능을 통해 일정 걸음 수 이상을 채우거나 진료내역을 연동하는 등 건강을 위한 행위를 하면 메디블록의 암호화폐 MED를 지급받게 된다. 코인워크를 통해 200MED 이상을 모으면 거래소 또는 개인 지갑으로 출금해 현금화가 가능하다. 메디패스 모바일 앱은 애플 앱스토어 혹은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다운로드 가능하다.
◆ 파라스왑, P2P NFT 거래앱 출시
DEX 애그리게이터 파라스왑(PSP)이 애플 앱스토어에서 P2P NFT 거래앱을 출시한다고 발표했다. 백엔드에서 파라스왑의 DEX 엔진이 사용된다.
더욱 다양한 정보 및 방송 관련 소식은
공식 SNS 채널을 통해 확인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