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IS(대표이사 김진철)는 인터넷 전화번호안내 사이트 '114.co.kr'를 자영업자와 소상공인을 위한 특화된 정보 사이트로 확대 개편했다고 27일 밝혔다.
KT IS는 본 사이트를 소상공인용 특화 정보 사이트로 개편하기 위해 114전화번호안내서비스로 들어오는 연간 2억 건의 문의와 400만 개의 데이터베이스(DB)를 활용했다.
이를 통해 소상공인들은 사업환경분석부터 정보등록, 각종 지원정보, 전문가 상담, 광고서비스 등 창업과 운영 전반에 대한 정보를 본 사이트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번 개편의 핵심 서비스는 ▲114 안내간편등록 ▲114상권정보 ▲전문가 상담서비스다.
'114안내 간편등록'은 소상공인이 직접 사이트에 업체정보 등록을 신청하면 114 번호안내, 네이버 등 인터넷 주요 포털사이트, 내비게이션 등에 사업 정보를 자동으로 연결해주는 서비스다.
'114상권정보'는 114에 등록된 약 400만 개의 회선을 활용해 소상공인의 주요 창업 대상인 생활업종분야를 35개 부문으로 나눠 이를 지역 및 업종별로 세분화해 업체통계를 제공하는 서비스다.
이용자가 관심 지역과 세부업종을 선택하면 114에 등록된 해당 지역의 업체와 전화 회선 수를 인구통계와 함께 확인할 수 있다.
'전문가 상담'을 이용하면 소상공인이 창업이나 사업운영 중 발생할 수 있는 다양한 문제뿐 아니라 일상생활 중 발생하는 각종 사건, 사고 등에 대해 변호사와 법무사, 세무사 노무사로부터 무료로 상담받을 수 있다.
상담분야는 지속해서 확대할 예정이다.
이 외에도 정부와 지자체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지원사업을 지역별, 일정별로 확인할 수 있는 서비스도 제공된다.
KT IS 윤영식 114사업본부장은 "114를 운영한 노하우와 보유한 DB를 활용해 본 사이트를 소상공인 중심의 사이트로 개편했다"며 "소상공인 사업에 도움이 되는 콘텐츠와 서비스를 지속해서 개발해 본 사이트를 소상공인 지원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는 플랫폼으로 발전시킬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KT IS는 '114.co.kr' 확대 개편을 기념해 홈페이지 회원 가입자와 본 사이트 정보공유 이용자 대상 경품 이벤트를 웹사이트와 공식 블로그(https://blog.naver.com/ktis02114)를 통해 8월 말까지 진행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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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 KTIS 보도자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