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발란체, 웹 월렛 업데이트
아발란체(AVAX)가 공식 트위터를 통해 웹 월렛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발표했다. 이번 업데이트는 웹 브라우저에서 민감한 정보를 처리할 때 발생할 수 있는 잠재적 버그로부터 월렛을 보호하기 위해 진행됐다. 아발란체 측은 “관련 자금 손실 사례는 없다. 월렛 보호를 위한 노력의 일환으로 진행한 것”이라며 “브라우저가 웹3를 따라가지 못하고 있다”고 전했다.
◆ 스테픈 CMO “안티 치팅 시스템, GST 매도 압력 줄여줄 것”
솔라나(SOL) 및 BNB체인(BNB) 기반 무브투언 프로젝트 스테픈(GMT)의 시티(Shiti) 최고마케팅책임자(CMO)가 스테픈의 부정행위 방지(안티 치팅) 시스템 ‘SMAC’이 스테픈의 유틸리티 토큰인 GST의 매도 압력을 덜어줄 것이라고 진단했다. 그는 “스테픈은 향후 매월 주요 업데이트를 진행할 예정”이라며 “커뮤니티의 피드백을 수용해 새로운 계획을 마련하고 있다”고 밝혔다.
◆ 이더리움 클라이언트 Geth, 1.10.19 버전 출시… 그레이 글레이셔 포크 지원
ETH 클라이언트 Geth가 1.10.19 버전을 출시했다. 이번 버전에는 그레이 글레이셔(Gray Glacier) 하드포크 지원 관련 패치가 포함됐다. 그레이 글레이셔 하드포크는 난이도 폭탄 도입 연기를 골자로한 업그레이드로, 이더리움 메인 네트워크에서는 블록높이 15,050,000(6월 말 예상)에서 활성화될 예정이다. 하드포크 완료 시 난이도 폭탄 도입은 기존 일정보다 2~3개월 지연된다. 앞서 이더리움 코어 개발자 팀 베이코는 6월 말 난이도 폭탄 적용을 전망한 바 있으며, 8월 말에서 11월 사이 이더리움 지분증명(PoS) 통합이 이뤄질 것이라고 밝힌 바 있다.
◆ 체인링크, 문빔 네트워크에 오라클 지원
탈중앙화 오라클 네트워크 체인링크(LINK)가 폴카닷(DOT) 기반 스마트 컨트랙트 파라체인 문빔(GLMR)을 지원한다. 이에 따라 문빔 기반 디파이 개발자들은 체인링크의 오라클을 활용, 암호화폐 가격 데이터를 사용할 수 있다.
◆ ANKR, 이더리움 레이어2 네트워크 옵티미즘 지원
크로스체인 스테이킹 디파이 플랫폼 앵커(ANKR)가 이더리움 기반 레이어2 네트워크 옵티미즘(OP)을 지원한다고 발표했다. 이에 따라 앵커는 이더리움, BNB체인, 솔라나, 아발란체를 포함해 총 17개의 주요 블록체인 네트워크 간 통신을 지원한다. 또 옵티미즘 개발자는 앵커의 원격호출지원(RPC) 기능을 활용할 수 있다는 게 앵커 측의 설명이다.
더욱 다양한 정보 및 방송 관련 소식은
공식 SNS 채널을 통해 확인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