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지상단으로이동

[TVCC 알트코인 뉴스] 5월 30일 월요일

    • 박혜원 기자
    • |
    • 입력 2022-05-30 09:02
    • |
    • 수정 2022-05-30 09:02

◆ 미 변호사 “테슬라 DOGE 결제 지원, SEC 제재 받을 수도”

오늘 일론 머스크 테슬라, 스페이스X CEO가 도지코인(DOGE)으로 테슬라 제품을 구매할 수 있다고 트윗한 것과 관련, 리플(XRP) 커뮤니티를 대변하는 미국 변호사 존 디튼(John Deaton)이 머스크 CEO에게 미 증권거래위원회(SEC)의 행보를 주의하라고 당부했다. 디튼 변호사는 트위터를 통해 “SEC와 게리 겐슬러 SEC 위원장이 당신과 당신 회사가 DOGE와 투자 계약을 맺은 것으로 간주할 수 있다”며 SEC 제재 가능성을 언급했다. 앞서 머스크는 트위터를 통해 "DOGE로 테슬라 제품을 구매할 수 있다. 곧 스페이스X 상품 구매도 지원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 머니그램 CEO “스텔라 기반 스테이블코인 플랫폼 출시 예정”

글로벌 송금 업체 머니그램(MoneyGram)의 알렉스 홈즈(Alex Holmes) 최고경영자(CEO)가 최근 블룸버그와의 인터뷰를 통해 “스텔라(XLM) 블록체인과 협력해 보다 쉬운 스테이블코인 송금 및 경화 전환을 지원하는 플랫폼 출시를 준비 중”이라고 말했다. 이와 관련 그는 “암호화폐와 법정화폐는 실제로 (충분히)호환되지 않고 있다”며 “우리는 암호화폐와 법정화폐 세계를 잇는 다리가 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또 그는 “플랫폼 출시 후 서비스가 시작되면 스텔라 블록체인 상에 디지털 지갑을 소유한 사용자는 자신의 보유 자산을 서클의 스테이블코인 USDC로 전환할 수 있고, 머니그램 네트워크를 활용해 이를 다시 현금화할 수 있다”고 부연했다. 스텔라와 머니그램은 앞서 지난해 10월 첫 파트너십을 체결한 바 있다.

◆ 로닌 “서틱 주도 2차 감사 진행… 6월 브릿지 재가동 예상”

엑시인피니티(AXS) 이더리움 사이드체인 로닌이 트위터를 통해 “로닌 브릿지는 이미 베리체인랩스(Verichains Lab) 주도의 내부 감사 및 외부 감사를 받았다. 현재 블록체인 전문 보안업체 서틱(CertiK) 주도의 2차 외부 감사를 받고 있으며, 약 15일이 소요될 것으로 예상된다. 감사 통과 시 6월 중순이면 로닌 브릿지를 재가동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지난 3월 로닌의 크로스체인 브릿지가 해킹에 노출돼 약 6억 달러 상당 암호화폐를 도난당했다.

◆ 스테픈 공동 설립자, 중국팀 체포설 부인… “중국팀 자체가 없다”

M2E 스테픈(GMT) 공동 설립자 Yawn이 중국 블록체인 미디어 블록비트 인터뷰에서 스테픈 중국팀이 체포돼 조사를 받고 있다는 루머에 대해 부인했다. Yawn은 “중국에 팀 자체가 없기 때문에 체포설 자체가 말이 안된다”며 “다음주 중대 업데이트가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7월 16일부터 중국 사용자 대상 GPS·IP 위치 추적 서비스, 사실상 스테픈 무브투언을 중단하기로 한 것에 대해서는 “우리 설립자가 중국의 정책을 매우 잘 이해하고 있다. 우리는 각국 법과 규정을 준수해오고 있다. 향후 한국 등에서도 유사한 정책이 나온다면 이를 준수할 것”이라고 밝혔다. 스테픈 사용자 중 중국(본토)인 비중은 5%라고 덧붙였다.

◆ 앵커프로토콜, 테라2.0 출시 후 오라클 버그로 80만 달러 피해

테라2.0 공식 출시 후 앵커프로토콜(ANC) 대출 플랫폼에서 발생한 오라클 버그로 인해 약 80만 달러의 피해가 발생한 것으로 나타났다. 커뮤니티를 통해 확산된 제보에 따르면, 버그 발생 당시 앵커 프로토콜 내 루나클래식(LUNC)의 오라클 가격 피드는 실제 가격과 괴리가 발생하며 한때 5 달러까지 치솟았다. 해당 버그를 발견한 한 사용자는 2천만 bLUNA를 예치했고, 예치금의 실제 가치는 약 20만 달러였지만, 플랫폼은 이를 1억 달러로 인식했다. 담보 가치의 이상 급등으로 해당 사용자는 약 4,000만 UST를 대출할 수 있었고, 80만 달러 상당의 수익을 내고 포지션을 청산했다. 다만, 앵커프로토콜 팀은 해당 버그 발견 직후 조치를 시작해 추가적인 피해는 발생하지 않았다. 이에 커뮤니티 내에서는 “해당 버그를 의도적으로 악용할 수 있는 유일한 사람은 도권 테라폼랩스 창업자”라며 의혹을 제기하기도 했다.

더욱 다양한 정보 및 방송 관련 소식은

공식 SNS 채널을 통해 확인 가능합니다.

박혜원 기자 | [email protected]

댓글 [ 0 ]
댓글 서비스는 로그인 이후 사용가능합니다.
댓글등록
취소
  • 최신순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