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트래발라닷컴, 1INCH 결제 지원
탈중앙화 거래소 통합 플랫폼 1인치(1INCH)가 공식 블로그를 통해 블록체인 기반 온라인 호텔 예약 플랫폼 트래발라닷컴(AVA)과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발표했다. 이에 따라 트래발라닷컴은 플랫폼 내 1INCH 결제를 지원하며, 이를 통해 1INCH 토큰 생태계를 확장한다는 게 1인치 측의 설명이다. 이와 관련 1인치 네트워크 공동 창업자 세르제 쿤츠(Sergej Kunz)는 “트래발라닷컴과의 파트너십을 통해 1INCH는 새로운 유용성을 가질 수 있으며, 수많은 트레발라닷컴 사용자에게 노출되는 만큼 생태계 확장으로 가는 중요한 단계”라고 말했다.
◆ 테라 커뮤니티, 13억 UST 소각 방안 투표 통과… 99.39% 찬성
테라(루나, LUNA) 커뮤니티에서 약 41분 전 13억 UST를 소각하는 거버넌스 제안이 통과됐다. 해당 거버넌스 제안 투표에는 1.54억 LUNA가 참여했으며, 99.39%가 찬성표를 던졌다. 소각되는 13억 UST는 현재 약 112억 개에 달하는 UST 총 공급량의 약 11% 상당이다. 이에 따라 테라 커뮤니티 풀에서 약 10억 UST가 소각 주소로 이체돼 공급량에서 영구 제외되며, 이더리움 체인에서 약 3.7억 UST를 테라로 옮겨와 추가로 소각을 진행한다.
◆ 스테픈, 7월 16일부터 中 사용자 GPS 및 IP 위치 추적 서비스 제공 중단
솔라나(SOL) 및 BNB체인(BNB) 기반 무브투언 프로젝트 스테픈(GMT)이 공식 트위터를 통해 “중국 정부의 관련 규제를 준수하기 위해, 스테픈은 한국시간 기준 7월 16일 1시부터 중국 소재 사용자 대상 GPS 및 IP 기반 위치 추적 서비스를 제공 중단한다”고 밝혔다. 스테픈의 ‘걸으면서 돈 벌기’ 메커니즘이 GPS 및 IP 기반 위치 추적을 토대로 설계됐음을 감안할 때, 사실상 중국 사용자의 ‘무브투언’을 중단하는 셈이다. 이와 관련 스테픈 측은 “만약 중국 내 장기 체류 및 해당 지역 GPS 및 IP를 활용하는 사용자는, 서비스 중단 전 앱 내 자산을 자율적으로 처분하는 것을 권장한다”고 덧붙였다.
◆ 테더, 멕시코 페소화 페깅 스테이블코인 출시… 위안화 이어 네번째 법화 페깅
USDT 발행사 테더가 멕시코 페소화와 페깅된 스테이블 코인 MXNT를 출시했다. MXNT는 이더리움, 트론, 폴리곤 기반으로 출시될 예정이다. MXNT는 미 달러화 페깅, 유로화 페깅, 중국 위안화 페깅에 이어 테더사의 네번째 법정화폐 페깅 스테이블코인이다. 이에 대해 테더 측은 “지난 1년 동안 중남미에서 암호화폐 사용량이 증가했다”며 “ 페소에 가치가 고정된 스테이블 코인을 도입하는 것은 신흥 시장, 특히 멕시코에 있는 사람들에게 가치를 제공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 폴리곤 스튜디오 CEO “50~60개 테라 프로젝트, 폴리곤 이전 검토”
라이언 와트 폴리곤 스튜디오 CEO가 “이미 50~60개 테라 프로젝트가 폴리곤으로의 이전을 논의하고 있다”며 “구체적인 시기는 정해지지 않았으나, 올해 말까지 마이그레이션을 완료할 것으로 보인다”고 밝혔다.
더욱 다양한 정보 및 방송 관련 소식은
공식 SNS 채널을 통해 확인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