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체인 개발자들의 축제라 불리는 ‘업비트 개발자 콘퍼런스(Upbit Developer Conference, UDC)’가 3년 만에 오프라인 행사로 찾아온다.
18일 블록체인과 핀테크 전문기업 두나무는 UDC 2022가 오는 9월 22일과 23일 이틀에 걸쳐 부산항국전시컨벤션센터(BPEX)에서 개최된다고 전했다. 오늘 UDC 2022 공식 홈페이지 공개와 함께 블라인드 티켓 등록도 진행된다.
올해로 5회차를 맞는 UDC는 두나무가 블록체인 산업과 기술 향상에 기여하기 위해 시작한 국제블록체인 콘퍼런스로, 타 블록체인 행사와는 다르게 수익을 목적으로 두지 않고 블록체인 생태계에 이바지하는 순수 행사이다. 블록체인 트렌드와 기술 분야를 모두 아우르며 개발자뿐만 아닌 블록체인에 관심 있는 누구나 참여하는, 한국을 대표하는 블록체인 콘퍼런스로 자리매김해왔다.
앞서 코로나19 방역 수칙에 따라 3회차, 4회차였던 2020년과 2021년은 온라인으로 진행했으나, 사회적 거리두기가 완화되면서 올해는 오프라인에서 열리게 된다. 약 3년 만에 다시 현장에서 열리는 행사인 만큼 그 어느 때보다 열기가 뜨거울 것으로 보인다.
UDC 2022의 주제는 ‘Imagine your Blockchain Live(상상하라, 블록체인이 일상이 되는 세상)’로 팬데믹에도 불구하고 성장을 이루며 마침내 우리 일상의 한 부분으로 자리 잡은 블록체인에 대한 미래 비전을 다룬다. 메타버스, NFT(대체불가토큰), 웹3.0(Web 3.0) 등 2022년을 이끈 신기술 트랜드를 들여다보며 스마트 콘트랙트, 레이어2, 엔터프라이즈 솔루션 등 블록체인 기술의 진화에 대해서도 논한다.
참가 등록은 5월 18일부터 9월 14일까지 UDC 2022 공식 홈페이지에서 진행된다. ▲블라인드 등록 ▲조기 등록 ▲일반 등록 ▲현장 등록순으로 가장 빠른 블라인드 등록의 경우 최대 65%까지 할인 혜택을 받는다. UDC 행사 첫날인 9월 22일 저녁, 참가자들 간 활발한 소통과 정보교류 장을 마련하고자 ‘네트워킹 디너’는 별도 티켓 구매도 가능하다. SNS에서 UDC 2022 블라인드 등록 오픈 소식을 공유하면 추첨을 통해 커피 기프티콘 등 소정의 상품을 지급하는 이벤트도 진행된다.
두나무 대표 이석우는 “UDC는 국내 대표 블록체인 콘퍼런스로서 매년 산업 전반의 주요 이슈들을 돌아보고 의미 있는 논의를 통해 블록체인 생태계 확장에 기여해왔다. 올해는 3년 만에 오프라인에서 진행되는 만큼 한층 더 특별한 네크워크의 장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이어 그는 특히 “NFT, 메타버스 등 일상 속에 스며든 블록체인에 대한 다양한 인사이트를 공유하고, 새로운 도약점을 모색할 수 있는 기회”라고 덧붙였다. 이에 UDC 2022이 성황리에 마무리돼 향후 블록체인 시장에 커다란 변화를 제공할지 지켜보려고 한다.
한편 지난 10일(현지 시각) 조선경제는 두나무와 하이브가 지난 1월 말 LA 인근 샌타모니카에 합작회사 레벨스를 설립하고 현지 직원 채용에 나섰다고 보도한 바 있다.
더욱 다양한 정보 및 방송 관련 소식은
공식 SNS 채널을 통해 확인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