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술 분석가 “이더리움 $420까지 하락 가능”
블룸버그에 따르면 22V Research 기술 분석가 존 로크는 월요일 노트에서 이더리움(ETH)이 11월 대비 약 60% 하락한 가운데, $2000 붕괴 시 $420까지 떨어질 수 있다고 진단했다. 그는 “일간, 주간 차트 기준 과매도가 지속돼 랠리를 할 수 없다”고 주장했다.
◆ 테라 커뮤니티 ‘테라 포크 찬반 사전투표’서 90% 반대 압도적 우세
테라(루나, LUNA) 커뮤니티에서 자체 진행되고 있는 ‘테라 V2 하드포크 찬반 사전투표’에서 692 명이 투표에 참여한 가운데 반대표가 약 90%로 압도적인 우세를 나타내고 있다. 앞서 도권(권도형) 테라폼랩스 CEO는 알고리즘 스테이블코인 없이 테라 체인을 새로운 체인으로 포크하는 방안을 제안한 바 있다. 해당 제안에 따르면 기존 체인은 ‘테라 클래식’(LUNC), 신규 체인은 ‘테라’(LUNA)로 재편된다.
◆ 폴리곤, 언스트앤영과 파트너십… 기업용 레이어2 롤업 솔루션 출시
폴리곤(MATIC)이 글로벌 회계·컨설팅법인 언스트앤영(Ernst & Young)과 파트너십을 체결, 기업용 레이어2 롤업 솔루션 ‘폴리곤 나이트폴(Polygon Nightfall)’을 메인넷에서 출시했다고 오늘 새벽 트위터를 통해 밝혔다. 폴리곤 나이트폴은 옵티미스틱 롤업을 도입해 프라이버시를 강화하고 거래 효율성을 개선한다. 앞서 언스트앤영은 이더리움 기반 블록체인 프로토콜 나이트폴을 출시한 바 있다.
◆ 리서치 “1분기 폴카닷 13개 파라체인에 1.278억 DOT 스테이킹 중”
암호화폐 데이터 분석 업체 메사리(Messari)가 최근 발표한 폴카닷(DOT) 2022년 1분기 보고서에 따르면, 1분기 기준 폴카닷 13개 파라체인은 약 1.278억 DOT를 스테이킹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DOT 총 공급량의 11% 상당으로, 약 29억 달러의 가치를 지녔다.
◆ 비체인 재단 “비체인으로 옮길 테라 개발자에 최대 3만달러 지원”
블록체인 기반 공급망 관리 프로젝트 비체인(VET) 재단이 공식 트위터를 통해 “비체인 블록체인으로 마이그레이션하려는 개발자들에게 최대 3만 달러를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서 비체인 측은 “비체인은 엔터프라이즈급 퍼블릭 블록체인으로, 지속 가능하다는 장점을 살려 EU 지역에서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더욱 다양한 정보 및 방송 관련 소식은
공식 SNS 채널을 통해 확인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