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인 넥스트(LINE NEXT Inc.)가 올해 상반기에 선보일 신규 글로벌 NFT(대체불가토큰) 플랫폼 ‘도시(DOSI)’에서 사용할 수 있는 ‘도시 월렛(DOSI Wallet)’을 론칭했다.
‘도시 월렛’은 NFT 결제와 거래뿐만 아닌, 사용자 간 소통 기능을 제공하는 ‘소셜 패스포트 지갑(Social Passport Wallet)’으로서 ‘도시’ 생태계 내 다양한 NFT 경험을 느낄 수 있다. 더불어, 이용자들이 손쉽게 NFT를 거래할 수 있도록, 가상 자산 외에도 신용카드, 네이버 페이, 라인 페이 등 간편 결제 방식을 지원할 전망이다. 도시 월렛은 공식 웹사이트에서 라인, 페이스북, 구글 등 소셜 계정을 통해 손쉽게 가입과 로그인을 할 수 있고 거래 기능은 향후 도시 정식 출시 시 활성화된다.
이번 출시에 더해 롯데월드 어드벤처 부산의 오픈을 기념해 출시되는 한정판 NFT를 도시 월렛에 에어드랍(Airdrop)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해당 NFT는 롯데월드의 마스코트(로티, 로리) 영상 4종으로 구성되며, 추후 ‘도시 스토어(DOSI Store)’ 상에서 공식 론칭된 롯데월드 NFT 컬렉션과 연계된 혜택을 제공한다.
라인 넥스트가 선보일 NFT 플랫폼 ‘도시’에서는 NFT 제작과 글로벌 마케팅 프로그램이 마련돼 다양한 국적이 기업과 크리에이터들이 쉽게 NFT 브랜드 스토어와 커뮤니티를 만들 수 있다.
라인 넥스트 대표 고영수는 “도시 월렛은 글로벌 NFT 퍼블리싱 플랫폼 도시의 중심이 될 것이다”라며, “NFT를 처음 접하는 유저도 쉽게 참여할 수 있도록 다양한 기능을 추가할 예정이다”라고 설명했다.
이에 롯데월드 오픈이노베이셔 담장 이정중 파트장은 “롯데월드 최초 NFT 발행을 라인 넥스트와 협력하게 되어 기대감이 크다”라며, “앞으로 보다 많은 고객이 새롭게 개장한 롯데월드 어드벤처 부산 안팎으로 다양한 브랜드 경험을 할 수 있도록 고민을 지속하겠다”라고 전했다. 이에 향후 도시 월렛과 도시가 어떤 시너지를 창출해낼지 지켜보려고 한다.
한편 지난 4일 에이펀 인터랙티브(afuninteractive)는 라인 넥스트와 IP(지식재산권)을 이용한 NFT 발행 및 바켓 구축 등 전략적 파트너십을 위한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고 전했다. 이에 양사는 추후 에이펀 인터랙티브가 보유한 버추얼 인플루언서 아뽀키, 르샤 등의 IP를 사용해 디지털 자산 NFT(대체불가토큰) 제작 및 유통을 위해 협업하는 바다.
더욱 다양한 정보 및 방송 관련 소식은
공식 SNS 채널을 통해 확인 가능합니다.